정리해고 대상이 될까봐 두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리해고 대상이 될까봐 두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pororipong
·7달 전
회사 분위기가 심상치않아요.. 부서별 순서대로 정리대상자 골라서 대놓로 나가던지 이상한 부서로 발령날것인지 고르라고 하는것같은데 왠지 느낌상 저도 피해갈 수 없을것 같아요 하루하루 우울하고 괴로워요 나이도 꽤 있어서 이직도 쉽지 않아 더 그래요.. 앞으로 뭘 해먹고 살아야하나 사람들하고 엮이는것도 겨우 적응중인데 현실이 답답하고 너무 속상하네요
회사눈치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회사 사정으로 우울하고 괴롭습니다.
#회사
#사회생활
#눈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회사 사정으로 인해서 불안감이 있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회사가 어려워지고 마카님도 이런 회사의 사정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일으키고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도 있어서 어떤 일을 다시 할 수 있을지 미래 직업에 대한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현재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서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미래에 어떤 직업을 선택할 수 있을지 이직이 가능할 지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회사의 답답한 사정이 마카님에게 불안감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회사의 사정이 답답한 마음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회사의 사정과 회사가 어떤 결정이 나면 자신의 거취를 결정하는 것에 대하여 요즘은 다양한 제도가 있습니다. 고용센터나 잡코리아 등등 마카님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수용하고 현재에 집중한다면 더 멋진 답을 찾을 수 도 있습니다. >워크넷이 도움이 되기도 하고, 다양한 재취업 기관등을 통해서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자신에 집중하고 미래의 자신에게 미래를 맡겨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업 전문가의 도웅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7달 전
힘들고 어려운 상황일 수 있지만, 우리는 항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어요. 지금은 조금 힘들겠지만, 앞으로 더 나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ya
· 7달 전
맘고생 심하시겠네요..천천히 이직자리알아보심이…ㅠㅠ 요새 잡코리아나 노동부에서도 이직많이 도와주던데 한번 인터넷서칭해보시고 신청해보심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