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향한 마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을 향한 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응미음이응
·8달 전
남자친구가 저를 atm기기로 보고있다는걸 엊그제 깨달았어요. 자기 친구에게 25만원을 빌린걸 갚는데, 받아서 쓸땐 즐거웠지만 줄땐 슬프다 라는 뉘앙스의 말을 듣고 마지막 정까지 다털렸네요. 내가 지금까지 해다준것들 전부 편하게 누리며 별생각없이 살았구나.. 내가 이고생 저고생한건 너랑은 별개의 문제였구나..하구요. 다행히 이번에 제가 본가가게되면서 자연스레 찢어지게되었는데 이참에 아예 찢어지려구요. 화이팅..!
도망쳐이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헤어질때 헤어지더라도.
#이별
#데이트비용
소개글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승욱입니다.
📖 사연 요약
며칠 전 사건으로 남자친구가 나를 atm기로 생각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셨네요. 남자친구가 지인에게 25만 원을 빌리고 갚는 과정에서 슬프다는 표현이 내가 준 것들도 이렇게 누리기만 했다는 생각에 정도 떨어지고요. 이번에 마카님이 본가에 들어가는 것을 기회로 정리하고픈 마음을 갖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서로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갖고 시작했지만, 그 감정을 쌓아 나가는 과정에서 마카님께서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하게 되었나 봅니다. 마카님은 그 상황을 이해하려 했으나, 남자친구가 친구에게 빌린 돈을 감사하게 생각하지 않고, 이용한 듯이 이야기한 것에 본인도 그렇게 이용당했겠다는 생각에 이별을 고민 중이시네요. 이제 이 데이트비용 문제를 제대로 직면하고 깊이 생각할 때가 왔네요. 나이와 성별을 떠나 마카님에게 남자친구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 사람은 내가 ‘기꺼이’ 무언가를 해주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이 사람은 내가 돈을 쓸 때 그것을 진심으로 감사하는 사람인지 아니면 영혼 없는 칭찬으로 때우려고 하는 사람인지. 그 판단은 온전히 마카님 몫이겠지만, 제가 이것만은 확실히 알려드리죠. 정말 괜찮은 사람이라면, 상대방에게 ‘내가 ATM기인가?’라는 감정이 들게 행동하지 않았을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대화를 했으면 좋겠어요. 만나는 동안 마카님은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그리고 친구에게 그 언행으로 내가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도요. 헤어질 때 헤어지더라도 불편했던 것들을 표현하고 오해가 있었다면 서로 입장차를 줄일 수 있는 기회는 갖었으면 합니다. 마카님께서 현 남자 친구를 안 만나더라도 다음 만날 남자친구와 대화를 연습하는 장이 될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돈 쓸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사람과 함께 하기에도 짧은 것이 인생이랍니다. 돈을 기꺼이 쓰고 싶은 사람과 만나세요, 나에게 돈을 기꺼이 쓰려는 사람과 만나시고요. 내가 기꺼이 쓸 생각도 안 들고, 내가 atm기인가 생각되는 사람을 만나는 것보단 혼자가 나을 수 있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heek
· 8달 전
잘 하셨어요!!! 확실하게 찢어지려는 선택을 해서 다행이에요, 다음에도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다 싶으면 꼭 확실하게 정리하시길 바랄게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