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확인하고 있는 내가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그리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만 확인하고 있는 내가 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달 전
6년을 만나온 사람과 헤어졌어요 그사람이 헤어지자고 말하며 여러 이유를 말해줬는데 받아드리기 어려운 것 같아요 이해가 안되기도 하고 부정하고 싶은 것 같기도하고요.. 나의 대한 마음이 식어서 떠나간걸 알면서도 아니길 바라는 마음이 자꾸 들어서 차라리 그사람이 명확한 잘못을 했다는걸 알게되면 이 마음을 떨쳐낼 수 있지 않을까 내탓이 아니라 그사람 탓을 하며 잊어버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몇개월이 지났지만 그사람의 인스타 카톡을 찾아보고 있는 내모습이 아프면서도 너무도 싫습니다 그만 생각하고 싶어요…
이별극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그리움``
#이별
#그리움
#아픔
#마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6년간 만났던 사람과 이별 후 잊는게 쉽지 않습니다. 이별한지 몇개월이 지났는데 그 사람의 인사타나 카톡을 찾아보는 나 스스로에 대해 싫은 감정도 같이 느끼게 됩니다.
🔎 원인 분석
오랜시간 만난분과의 이별로 많이 힘드시지요? 6년이란 긴 시간을 추억으로 던져버린다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요. 이별에 대한 여러 이유를 들었지만 그 이유도 받아들이기 쉽지않고 한번에 잊기란 쉽지않기에 여러감정도 느끼고 그리움도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별 이후 떠오르는 생각을 억지로 밀어내는 것은 많이 어렵지요. 미움도, 분노도 슬픔도 느끼고 그리움도 느끼면서 감정적으로 조절하시기 어려운 건 그만큼 이별에 대해 아직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일 수 있습니다. 마음 먹는다고해서 뜻대로 되지 않는 것중 사람과의 관계도 그런 것 같습니다. 이유를 납득하기 어렵고, 상대 탓을 하고 싶어질 때 사실 그 이별을 받아들이는데 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운 감정을 이해하시되 억지로 막으려는 하지 마시고 당분간 시간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주시고, 다른 것보다 마카님 마음에 충분히 위로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별로 마음이 힘들고, 계속 떠오르고, 그리움이 밀려올 때 최대한 신체활동을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중하면서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알아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아볼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인생뭘까
· 8달 전
6년이라는 세월동안 정도 쌓이고 추억도 쌓이니 잊기 힘들시죠.. 그 많은 함께했던 시간들을 몇개월만에 잊기는 어려우실 거예요. 저는 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가끔 문득 생각이 나요. 매일매일 약속을 잡아보세요. 퇴근하고 친구만나서 수다떨고 주말에도 만나서 술먹고 수다떨고 하다보면 어느새 사람이 질려서 만나기가 싫은데 그때가면 전남친이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 우울하거나 슬플때에는 운동을 하시거나 취미활동 하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몸을 힘들게 해서 잊어야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