๑ᴖ◡ᴖ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๑ᴖ◡ᴖ๑
커피콩_레벨_아이콘서연RH
·8달 전
오늘도 잘 버텼네요 다들 고생했어요 내일은 오늘보다 더 좋은 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오늘 하루
#하루
#감사
#응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오늘도 잘 이겨내신 마카님! 하루를 보낸 시간이 버텨낸 시간으로, 잘 버텨낸 마카님과 많은 분들께 응원 해 주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내일을 응원해 주시는 마음이 느껴져서 같이 따뜻해 집니다.
🔎 원인 분석
주어진 시간은 같지요. 그 시간들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하루를 또 어떻게 대할지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마음처럼 다 진행되면 좋겠지만 마음과 달리 잘 안되고, 실패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요. 하지만 많은 상황들을 이겨낸 하루는 마카님 말씀처럼 버텨내면서 하루를 이겨내는 것이 아닌가 싶어집니다. 나와 같이 열심히 보낸 분들에게 공감이 되는 응원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인사해 주셨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매일 보내야 하는 하루를 조금 더 신나게, 조금 더 즐겁게 보내면 더 즐거울 것 같아요. 버텨내는 하루! 그런 하루의 시간들을 이겨낸 하루 혹은 즐긴 하루가 되었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먼저, 하루의 시작에 의미있는 약속을 하나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렵고 힘든 것을 의미로 세우기 보단 즐길 수 있는 것, 단순한데 쉬운것으로 시작해 보면 한결 즐겁게 하루를 지내실 수 있지 않을까 샆기도 합니다.
나에게 집중하기와 나를 위한 시간을 갖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