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커다란 모습 앞에 내 모습은 한없이 작아지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rlitw
·8달 전
크고 커다란 모습 앞에 내 모습은 한없이 작아지곤 해 동시에 사람들의 시선을 살펴 내가 멈춰 있는 것이 잘하고 있는 일일까? 잠깐의 쉼 없이 한없이 떠도는 사람들의 발걸음에 또다시 작아지는 나 마음속 작게 나에게 말했어 그건 말이야 우린 방향이 다르고 그렇기에 멈추는 곳 또한 다르지 그러니까 괜찮아 잘하고 있어 너의 길을 응원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나를 응원하기
#응원
#지지
#격려
#나
#나와타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다른 사람들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마카님 자신을 많이 비교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커다란 모습 앞에 한없이 작아는 것 처럼 느껴지고 타인의 시선을 살피고 계시는 군요.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복잡해지는 마음을 마카님 스스로 많이 알아주고 있는 모습에 같이 응원하게 됩니다.
🔎 원인 분석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곳, 많은 사람들과 늘 부딪히며 살게 되지요. 생각도 모습도 다 다르다보니 때론 나 자신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비교를 할 때 나의 장점을 찾아가면 좋은데 유독 부족한 단점을 찾아질 때가 있|습니다. 못하는 것 같고, 부족한 것 같다고 느끼면서 작게 바라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인과 비교도 하고, 나의 부족한 부분을 알아보는 것은 마카님이 성장해 가는 시간이기도 하지요. 나를 더 알아보고, 위로도 겪려도 하면서 원하는 삶을 꿈구고자 하는 시간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나에 대한 믿음을 갖고 격려와 지지 속에서 객관적으로 나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인드맵을 그려나가듯 마카님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펼쳐보며 마카님을 이해한다면 타인과 비교로 내가 작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을 알아주는 일기 혹은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친구에게 편지를 쓰는 마음으로 나에게도 그런 마음을 보여주면 마카님을 더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마음을 알아가고, 이해하면서 나를 위한 삶의 목표도 세워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