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의 거짓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배신감|임신]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남친의 거짓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달 전
전남친의 거짓말로 인해 고통받고있습니다. 헤어지고 그와 다시 연락이 닿아 연락하고 지내며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그는 혼전임신으로 결혼후 곧 출산예정이었습니다. 그배신감과 분노로 인해 저는 정말 제자신이 바보같고 한심해 죽고싶었습니다. 심지어 다시 연락닿은날은 그의 결혼식다음날이었습니다. 저에게 진실을 숨기며 몇달동안 연락하고 있었다는게 참 더럽고 쓰레기 같은 행동이었죠. 그는 진실을 알게된 저에게 울며 돌아온다고 하더라구요. 한번도 행복한 적이없고 보고싶었다며 자기를 제발 버리지 말라며 불쌍한 척을 했고 저는 매일같이 저를 속인 그를 욕했죠. 내 마음을 이용한거냐고 그리고 매일같이 저의 화난 말을 들으면 또 시작이네 이런 식으로 말했습니다. 돌아온다던 그의 말은 역시 거짓이었고 저에게 오히려 자기가 더 당당하고 연락도 안합니다. 자기는 저에대해 궁금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대요. 왜 관심이 있어야하냐는 식이에요. 제가 뭐라 서운하다거나 기분나쁘다는 말만꺼내면 그에대해서 변명이라도 하는게 아니라 통화 음소거를 해놓거나 전화를 안받아요 받아도 딴짓을 하고 있고 차단도 하구요. 그냥 완전 회피해버려요. 전에 사귈때 물었을때 오히려 자기가 말하면 더 싸우고 자기 기준에서는 말도안되는 억지를 제가 부리는 거라 대답할 의미를 못느끼겠다라더라구요. 저는 왜 이런 취급을 받으면서 그를 놓치 못하고 있을까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단 생각과 몇일간 저 사람때문에 싸우다 잠들어 (사실 싸운게 아니라 일방적으로 저 혼자 말하고 열받아 씩씩거리는거겠죠 ) 새벽 4시넘어 잠들어 무기력합니다. 저도 차단도 해보고 연락도 안해봤지만 자꾸 생각이 납니다. 자기계발에도 더 힘써보고 다른 사람도 만나봤습니다. 그치만 생각안할수록 꿈에 더 나오고 일상생활속에서도 더 생각납니다. 왜이러는 걸까요? 제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정식으로 심리치료를 받으러 가봐야할까요? 너무 괴롭습니다.
의욕없음조울불면우울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지금 힘든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트라우마
#스트레스
#우울
#분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전 남친의 재회 요청으로 결혼까지 생각할 정도였지만, 이미 전남친이 결혼예정이 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고 큰 충격과 배신감을 느끼고 계시는 군요. 그 일을 떨쳐 버리려 해도 잘 되지 않구요.
🔎 원인 분석
전 남자친구분의 행동때문에 크게 충격을 받고 상처도 받아 아직 그 영향 아래에 계신 것 같습니다. 결혼까지 생각했던 사이인데 이미 결혼 계획이 있었고, 다시 돌아오겠다 해서 믿었는데 그것조차 배신한 것이니 정말 그 충격과 상처가 가벼운 것을 아니었으리라 짐작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전 남자친구에 대한 마카님의 복잡한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한때는 결혼까지 생각했던 사람이니 지금 이렇게 안 좋은 관계가 되었다고 해도 그 사람에 대한 복잡한 마음들이 하루 아침에 사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단은 내 안에 드는 여러가지 감정을 억지로 끊어내 버리려 하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바라보며 스스로를 위로하고 다독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러한 감정들이 들고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들을 인정해 주고요. 지금은 아픈 시간이겠지만, 자연스럽게 감정들을 알아주고 힘드ㅓㄴ 시간을 견뎌 가다보면 차츰 상처도 아물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복잡한 감정들, 상처를 함께 살펴보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다독일 수 있도록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567890이쁘닝입니
· 10달 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오늘을산다
· 10달 전
저도 비슷한 일을 겪고있는데 도대체 저런 쓰레기를 왜 못잊는걸까요..시갼이 약이라던데.당췌 얼마나 지나야할지..같이 이겨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