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그리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eejun22
·10달 전
헤어진지 두달이 되어가는데 너무 무기력해요 일하던 곳은 전 애인과 추억이 많아서 일도 안나가고 쉬고있고 그냥 하루하루 말라가는거 같아요 정신과 약 없으면 잠도 잘 안오고요 제발 극복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하루에한번 산책도 하고 하는데 나아지는게 없어요 그냥 살아만 있는거 같아요 요즘엔 죽으면 편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자주 들어요
우울스트레스의욕없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이별 후 극복방법
#이별
#슬픔
#극복
#대처방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이렇게 마카님의 고민글을 보고 마음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헤어진지 두달이 되어가는데 너무 무기력합니다. 일하던 곳은 추억이 많은 곳이어서 나가는 것도 힘이들고, 정신과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잠을 자는데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산책도 하기도 하지만 좋아지는 것 같지 않고 그저 버텨내고만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씩 죽음이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기도 하는데 이겨내는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 원인 분석
좋아하고 사랑했던 마음을 비운다는 것이 많이 어려운 일이지요. 마카님께서도 이별 후 복합적인 다양한 감정으로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일했던 공간도 불편하고, 잠을 못잘 정도로 힘든 사황을 겪고 계신데 아마 상황적으로는 이별을 했지만 마음적으로는 아직 비워내지 못했던 것 같아요. 마음이 생각처럼 마침표를 찍는다고 또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보니 감정을 느끼는 시간들이 괴롭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 느끼는 감정을 알아주세요. 회피하지 말고, 불편하다고 억압하지 마시고 감정을 그대로 느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슬프면 울어보는 것도 좋고, 그리움으로 아프게 느껴지면 그 감정도 아파해 주셔도 좋습니다. 오히려 내가 느끼는 사항들을 느끼면서 알아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힘들어 하는 나를 공감도 하면서 위로도 해주시구요. 가까운 곳에 여행을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매일 똑같은 곳에서 힘듦을 마주하는 것보다 잠시나마 다른 상황에서 나를 되돌아 보고 위로해 주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나 스스로에 대해 존중하고 이해하는 방법들을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알아가고,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대처방법 또한 새로 익히며 심리적 이완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