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죽고싶다고했자나요 근데부모님이 이혼한데요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혼|감정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죽고싶다고했자나요 근데부모님이 이혼한데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68bbif998tvkoog
·10달 전
이혼안하는방법 있나요?
스트레스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이혼하지 않기
#이혼
#가족
#부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이렇게 마카님의 고민글을 보고 마음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이혼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이혼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하시는 것은 그래도 마카님의 가정을 잘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시리라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다양한 갈등과 상황으로 이혼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나로 인하든 배우자로 인해서든 맞딱뜨리게 된 문제 앞에서 의견이 대립되고 감정싸움으로 까지 확대될 때 더이상 변화도 희망도 없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혼이 능사가 아니고, 그것이 결코 좋은 방법만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계신 만큼 이혼을 하지 않고 가정을 잘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하는 생각을 하게 되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부딪히고, 싸우고... 단지 나와 배우자 사이의 일만이 아닌 그 외 가족들과 외부 사항으로 이혼에 대해 생각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최선일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분만의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가족이나 외부상황을 배제하고 두분만을 초점화 시켜서 갈등 상황을 다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난하고, 탓하고, 책망하는 태도는 지양하고 서로 다른 의견이나 감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눠보시고, 마카님의 감정에 대해서도 솔직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 스스로에 대해 존중하고 이해하는 방법들을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알아가고,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대처방법 또한 새로 익히며 심리적 이완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이생망1124
· 10달 전
?
커피콩_레벨_아이콘
68bbif998tvkoog (글쓴이)
· 10달 전
@이생망1124 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