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 관계정리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개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대방과 관계정리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저는 이제 서른이 된 여자사람입니다. 20대의 모든 상황들은 제가 누군가를 먼저 좋아하고, 충분히 상대도 마음에 제가 있다고 생각했을 때 고백하면 거절당하고 이러한 패턴의 반복이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모든게 지긋지긋하고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죠. 슬슬 결혼 생각이 있고, 선같은 소개팅을 받았고 상대방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근데 근 몇달을 애매하게 마음이 있는건지 없는 건지 모르겠는 태도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관계를 끝내자고 마음먹고 만나면 너무 재밌게 하루를 보내고 다음을 또 기약하게 되고. 그렇다고 절대로 먼저 만나자고 이야기하지는 않아서 10번의 만남 동안 항상 제가 먼저 만나자고 했습니다. 연락도 텀이 길지만 처음 만난 날 이후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끊기지 않았고, 선톡이 오기도 했구요. 뭔가 노력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그렇게 노력하고 있는 것 같지 않은..알수 없는 그런 애매한 관계를 4개월째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이 사람이 너무 마음에 드는데, 이 사람이 제게 마음이 있는 지 궁금해서 어떤 속도를 맞춘다고 생각하고 기다리는데, 이제는 저도 속이 터질 것 같고, 이 사람한테 휘둘리는 느낌이라 때때로 우울해지기까지 합니다. 이 관계를 더 유지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이제 제가 뭔가 강하게 나서서 결정하자고 하는게 맞는 걸까요...?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세요
· 일 년 전
지금 위 글에 쓰신 내용 그대로 상대방분께 말씀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본인이 결혼 생각이 있다면 가벼운 관계는 아니잖아요 그렇다면 진지하고 솔직한 대화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