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혼이 답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외로움|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파혼이 답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ososisidood
·일 년 전
5년간 만났다가 재회한 커플이에요 일년 더 연애 후 결혼을 결심했어요 여전히 장거리였고 다시 만난만큼 결혼해서 더 잘 살고 싶었어요 결혼날을 잡고 제가 남자친구가 사는 곳으로 이사를 가야하는 상황이라 직장을 그만두고 남자친구와 함께 지내며 그 지역에서 새 직장을 알아보려고 준비중이었어요 결혼식까진 시간이 많이 있었지만 저도 평생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 빨리 자리잡고 싶었거든요 그렇게 두달정도 같이 살다보니 크게 싸움이 생겼어요 저는 남자친구가 주말에 일을 쉬니까 주말은 함께하고싶은마음이컸구요 혼자있고 일도 당장 구하기 어렵고..점점 남자친구한테 의지하려는 마음이 커진 것 같아요 또 주변 친구들 결혼생활에 영향을 많이 받기도 했겠죠 보통 결혼한 친구들이랑은 자주 만나지 못하게 되니 그게 당연한줄 알았어요 문제는 친구인데요 남자친구 입장은 평일에는 저랑 함께 있고 주말에는 자기 친구들이랑 여행가는건데 제가 그걸 왜 서운해하면서 나보다 친구들이냐는 말까지 하냐..이거에요 저도 친구들이랑 여행가는거 좋아하고 종종 타지로 여행도 가고해요 그때마다 남자친구도 친구들 만나러가구요하지만 전 남자친구처럼 매주 만나는 친구들을 항상 만나진 않고 타지에 있다보니 남자친구보단 약속이 적고 거기서 생기는 문제같아요 전 지금은 남자친구랑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남자친구는 저희가 장거리였고 이제 항상 같이 있으니 주말엔 친구들이랑 여행도가고 그럴 수 있는거 아니냐..저는 가지말라는게 아니라 서운한감정을 말했는데 서운해하는 마음조차 이해가 안간다고하니.. 그렇게 먼저 대화도 해보려고했지만 저도 떨어져있으니 남자친구는 남자친구대로 힘들었을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서로 그때의 감정이 너무 커서 몇주째 해결이 안되네요ㅠㅠ숨막혀요..결혼을 앞두고 있으니 사소한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도 다 큰일이 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남자 친구에게 공감 받지 못해서 서운합니다.
#결혼
#다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고, 마음을 이해 받지 못하고 공감 받지 못하는 것 같아 서운함이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결혼을 앞 두고 남자 친구와 가까운 곳으로 이사하고 새로운 직장을 아직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일에는 남친과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없어서 주말을 기다리고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지만, 남친은 친구들과 주말을 보내고 싶은 마음 때문에 마카님이 주말에 혼자 지내는 것 때문에 서운한 말을 해도 감정을 공감하지 못해서 답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이런 갈등이 생겨서 더 민감하고 불안한 감정도 드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 결혼을 앞 두고 남친이 있는 먼 곳으로 이사 와서 혼자 있는 것이 답답하고 외로움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주말에 시간이 서로 나기 때문에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마음을 공감 받지 못해서 서운한 감정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 남친은 주말을 친구들과 보내는 것을 자신이 그 동안 친구들과 지내지 못한 마음을 채우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결혼을 앞에 두고 있어서 예민해 지고, 먼 곳에 남친만 보고 온 마카님의 마음이 서운함과 외로움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남친과 이야기를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서로의 의견을 주말에 대한 시간과 평일 시간에 함께 하고 혼자의 시간을 나누어서 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일정한 시간을 정할 수도 있고, 요일을 정해서 주말에 지내기고 하지만 친구들과 평일에 만나도록 해서 서로의 감정을 나누는 시간을 확보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결혼 전에는 변화를 앞 둔 상황이라 예민해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갈등을 적절하게 해결하는 모습은 결혼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혼 전에 많은 이야기를 하고 미래를 생각하고, 친구 또는 자기 시간을 어떻게 얼마나 허용할 지를 아는 것도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는멍청이
· 일 년 전
그냥 파혼하고 다른 남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