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한가지씩 각자만의 매력이 있는데 저는 없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들 한가지씩 각자만의 매력이 있는데 저는 없는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저 중학교 2학년 학생인데요. 저희 반에 다들 각자만의 좋은 성격과 마음가짐, 매력이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것 같아요. 인터넷에 매력 있어보이는 법 멋있어보이는 방법 등등.. 찾아보기도 하는데 그 전날에는 꼭 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살아봐야지! 하는데 다음날 되면 무기력 해지고 어젯밤에 나와 약속한 건 다 잊어버려서 원래의 나로 돌아오는 기분이에요. 친구들 중에도 각자 특이한 매력 하나쯤은 있는데 그 친구들이 너무 부러워서 성격을 따라해본다거나 친구의 좋은 말을 마음속으로 되짚어 본다거나 할 때마다 저 자신을 잃는 기분이라서 어떡해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다들 장난 치면 잘 받아줘서 친구들도 많은데 전 나름대로 장난을 잘 받아준다고 생각하는데도 제 주변에는 장난끼 많고 저한테 먼저 장난 쳐주는 친구들이 별로 없어요. 제가 문제인 걸까요!!..
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그냥버텨123abc
· 일 년 전
고3 인데 처음에 내가 쓴 글인 줄 알았다.. 사실 아직 나도 그에 대한 답을 찾지 못했어ㅠ 하지만 괜찮아 언젠가는 우리의 가치를 알아 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난 믿고 있어 같이 화이팅 하자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저도 그런 기분을 느낀 적이 있어요. 모두가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게 바로 우리 모두의 매력이에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는 거예요. 그 일을 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다른 사람들도 그 일을 잘하는 나를 보면서 더욱 빛날 거예요. 마카님도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만의 매력을 찾아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그냥버텨123abc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al
· 일 년 전
현재 20대 초반인 사람입니다. 글쓴이님과 마찬가지로 10대 때 ‘얘는 착해’ 포지션이었고요. 그 흔한 별명도 없는 사람입니다. 사실 지금도 사람이 많이 모이는 성격은 아니긴 하지만요. 저 또한 빈약한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를 꽤 많이 받았던 사람입니다.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사람과 접촉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찾아본 것 같습니다. 지금 말하는 방법들은 아마 지금 나이대에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첫째, 긍정적인 얼굴, 긍정적인 마인드 남녀노소 다 이런 사람을 좋아하더라고요? 긍정적인 사람을 좋아하고, 잘 웃고 힘든 일이 있어도 희망차게 시작하는 사람이요. 그리고 사람이 다른 사람을 만날 때 얼굴을 먼저 보다 보니 보이는 인상도 꽤 중요합니다. 유투브 같은 곳에서 인상 좋게 만드는 영상이 있을 겁니다. (예쁘게 웃는다거나, 기본 표정을 웃는 상으로 만드는 그런 거요. 얼굴 근육 훈련 위주 영상 보면 됩니다) 조회수 많이 나오고 효과 좋은 영상 위주로 따라해 보세요. 마인드 같은 경우는 저도 아직은 긍정적인 사람은 아닌지라 해결책을 찾고 있는데, 잠깐이라도 자존감을 채우는 방법은 살면서 거의 시도하지 않은 것을 시도해 성공해보며 마음다짐을 했던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 해 보세요! 둘째, 과도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 몸 관리하기 먹는 것을 굶으면서 하는 건 비추천 합니다. 그렇게 하면 키 안 자랍니다. 여자라 해도 키가 주변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을 수 있어요. 대신 간식과 음료수 양을 줄이되 아침 점심 저녁을 든든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운동도 하시면 좋고요. 달리기랑 맨몸 운동을 섞어가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는 달리기, 하루는 맨몸운동 이런 식으로요) 맨몸 운동 역시 유투브에 정말 많이 있고요, 층간소음 안나는 운동들도 많으니 한 번 검색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피부 관리도 동시에 하면 좋습니다. 화장하면 꼼꼼하게 세수하고, 좋은 기초화장품 쓰고요. 머리가 기시면 머리 관리도 좋습니다. 트리트먼트 하나 구매해서 샤워할 때 바르세요. 이 방법은 꾸준함이 생명이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않고 자신이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정도로 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부족하다 생각할 때 채우면 되니까 10분 운동, 세수하고 로션 바르기 같이 아주 작게 시도해 보세요. 셋째, 눈앞에 보일 수 있는 취미를 가져보세요. 간혹 이런 사람들 있잖아요, 조용한데 알고 보니 끼 많았다.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이런 부류에 들어가 보자고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어떤 취미가 나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웹툰을 좋아하면 그림 그리는 취미를 가질 수 있고, 게임을 좋아하면 초보에게 가르칠 수 있는 선생님이 될 수 있고, 음악을 좋아하면 악기를 연주하거나 작곡을 취미로 들 수 있고, 활동적이면 운동에 집중하거나 춤을 출 수도 있고요. 조용하면 다도나 음료수 제작 같은 취미도 있습니다. ’얘한테 이런 취미가 있었어?‘ 할만한 취미 하나 가져보세요. 그전에 이것저것 경험을 해 보고 맞는 취미를 고르면 더 좋죠! 마지막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하나씩 실천해 보세요. 제가 말한 세 가지가 전부 다른 영역이라, 한꺼번에 시도하면 일상에 지장도 가고 스스로도 힘들 거에요. 셋 중 하나부터 천천히 시작하고, 습관이 만들어지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세요. 15살 충분히 변할 수 있는 나이니 하나씩 도장깨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