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닌걸 알면서… 왜 잡고 싶어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언|그리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닌걸 알면서… 왜 잡고 싶어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881119
·일 년 전
머리속으론 아닌걸 알아요 주변에서도 그런애 만나지 마라라 합니다 니가 앞으로 더 고생한다구요… 근데 왜이리 잡고싶고 이야기하고싶고 보고싶을까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까요?? 그렇게 서운한걸 이야기해도 그 서운한걸 들어주긴 커녕 화부터 내고 짜증나면 짜증난다고 저한데 폭언 객관적우로 생각하몀 전혀 만날 이유가 없는거 같은데… 너무 좋았던 기억만 떠오르나 봅니다… 힘드네요…
의욕없음스트레스신체증상우울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머리 속으로 알지만, 그 사람을 만나고 싶어요.
#의욕없음
#신체증상
#불면
#스트레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 잊혀지지 않고 추억을 생각하면서 많이 아파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사람들 이야기를 통해서 헤어진 남친이 타인들이 보기에 부족한 점이 있다고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마카님도 그 분을 잊기가 힘들고, 힘들고 폭언을 하고 했던 기억보다는 즐거운 추억만 생각나는 것으로 보아 마음으로 여전히 그 사람을 그리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머리 속으로는 그 분이 했던 말이나 행동이 마카님을 비난하는 행동을 했지만 그 것 보다는 그 분에 대한 감정이 그리움으로 남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원인 분석
사람이 헤어지고 난 후에, 사랑했던 사람을 쉽게 잊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그 사람이 표현한 말이나 행동을 보아 마카님에게 헤어지게 만든 이유를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 익숙한 사람에게 끌리기도 해서, 마카님이 사람에게 주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자신보다 타인에게 중심을 두는 경우, 나쁜 것과 좋은 것을 통합적으로 보기 보다는 좋은 것을 받은 것에 주목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인간과 인간의 만남은 서로가 이해와 수용, 서로에 대한 존중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오랜 기간 동안 만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사람은 장점도 단점도 있고, 단점을 타인이 극복하기 힘들다면 만남이 오래 가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에 대한 막말이나, 정서 학대, 폭력 등이 있다면 서로의 만남이 서로에게 아픔일 수도 있습니다. # 사람을 만나는 능력도 인간에게는 있고, 보내는 힘도 있다고 합니다. 그 분과 헤어지고 다시 만나기 어려운 분이라면 마음으로 보내야 마카님의 삶을 더 건강하게 살아 갈 수 있습니다. 이 전에 사귀었던 경험이 있다면, 과거의 경험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되고, 그 사람과 나를 위한 선택을 하는 마카님을 스스로 응원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정을 조절하고 마음에서 사람을 떠나 보내는 연습을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닉네임일까
· 일 년 전
잡아봐요!!! 잡고 싶으면 항상 미련을 두지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881119 (글쓴이)
· 일 년 전
@닉네임일까 잡아서 계속 만난다고 해도 그 사람의 짜증과 막말을 제가 못견딜거 같아요…. 그리고 잡으러 그 사람 집앞 회사 앞으로 가게 되었을때 그사람이 정말 날 질려하면 어떻할까 그런것고 걱정이 되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881119 (글쓴이)
· 일 년 전
@닉네임일까 그리고 여기저기 확인해봤더니 전 남자친구가 자기애성 성격장애 인거 같아서요… 내가 머라고 이여기만 하면 자신을 비난한다 그렇게 생각해서 맨날 반발 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마카님은 소중합니다. 과연 그 사람이 마카님보다 소중한 존재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닉네임일까
· 일 년 전
자기피해망각인가요....그래도 잡아봤으면 이제는 포기하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힘들겠지만
커피콩_레벨_아이콘
m881119 (글쓴이)
· 일 년 전
@닉네임일까 헤어지고 잡으런 안갔어요 매번 싸울때마다 헤어지자고 했고 그럴때마다 제가 잡으러 갔었거든요… 이번에도 또 그렇게 하고싶지가 않아서요…. 남자친구에 대해 서운한 감정이 생기고 그 감정을 이야기하면 늘 저에게 화를
커피콩_레벨_아이콘
m881119 (글쓴이)
· 일 년 전
@닉네임일까 화를 내고 , 제이야기를 들어주지 않구요… 자기 할말만 하고… 주변 회사 사람들은 엄청 좋은 사람인줄 알고 있을꺼얘요.. 선택적으로 친하게 지내니깐요… 필요로 의해서.. 제가 힘들때 이야기 하면 공감 능력도 떨어지고 자기 힘든 이야기 하면 전 다 받아줘야 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881119 (글쓴이)
· 일 년 전
@닉네임일까 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는게 어때 라고 하면 ‘ 내가 이렇게 하지 않아서 이렇게 일이 생긴다는거야? 우리 회사는 그런게 안된다니깐 피아식별 안되? 막 이런식으로 막말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