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것에도 심하게 욱하는 남자친구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결핍|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소한 것에도 심하게 욱하는 남자친구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30대 초반 커플이고, 4년 이상 만났습니다. 장거리에서 단거리로 바뀌어 매일 보는데요, 같이 있을때 충동억제를 못하는게 보입니다. 남들이면 여기서 왜 화를 내지? 짜증 정돈 낼수 있겠지만... 하는 상황에도 화를 쉽게 참지 못해요. 본인 물건(옷가지)을 거칠게 던지거나 밥먹고 있다가도 밥상을 거세게 민다거나 욕설을 심하게 합니다. 최근에 있었던 일입니다. 제가 잔소리가 많은 타입이에요. 제 성향상 제가 정해놓은 집안 규칙이나 물건들 배열 청소, 요리하는 과정에 누군가 끼어 있는걸 보면 못견딥니다. 그래서 남자친구가 저의 집에서 무언가 해먹을때 무엇무엇은 어떻게 하라, 다먹은 그릇은 물에 담궈라, 쟁반은 이렇게 해라 하고 종종 말하곤 하는데, 오늘 제가 그 잔소리를 했습니다. 남자친구는 자기가 하려고 하는 일에 남이 훈수두는걸 못참는 성격입니다. 알아서 할텐데(알아서 안함.) , 안하면 그때 말하라며(매번 말했음.)왜 미리 말해서 기분을 잡치냐며 욕설과 함께 식기를 싱크대에 거칠게 던지더라구요. 옷가지를 막 패대기 치더니 헤드셋을 끼고 무시하다가 본인 차키를 들고 나가려기에 저도 너무 화가나서 남자친구가 던진 쟁반을 똑같이 보여주기 위해 던졌습니다. 지금 남자친구는 가버린 상태에요. 이번일에 제 잔소리가 한몫했단걸 알지만 이런 상황 이외에 자잘한 일들에도 저에게 온갖 분을 표출합니다. 감정 컨트롤의 마지노선이 너무너무 낮아요... 한번은 자면서 가위를 눌리며 자고 있던 남자친구를 제가 깨웠는데, 비명을 지르는 소리에 저도 놀라 악 소릴 내며 뭔데? 왜그래? 하고 막 놀랐다고 하소연 했더니 자기 이야기 할 시간은 안주냐고 자기도 놀랐다고 화를 내더니 베개로 제 얼굴을 짓뭉갰습니다. 평소 자다가 깨는걸 극도로 싫어한다지만 저도 놀란 입장인데 당황스럽더라구요. 물론 남자친구 꿈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은건 미안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거의 매일 일어납니다. 언젠가 미안하다며 참아보겠다고 다짐하곤 또 돌아서면 돌변합니다. 이제 무섭다기보단 왜 저사람은 저렇게 화를 내지? 이런 연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분석하고 싶어 여러가지를 찾아보곤 합니다. 나르시시스트적 성향이 강한 것 같기도 하고 어떠한 인격장애가 있는 것 같기도 해요. 제가 주의력 결핍이 심해 이거했다 저거했다 하고 무언가 까먹을때가 종종 있는데 이건 제가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잖아요? 그런데 타인인 남자친구가 저보다 더 분노하며 어떻게 그럴수가 있냐며 절 혼내는? 상황도 가끔 있습니다. 본인이 깜박할때는 그 누구도 뭐라하면 안돼요. 남자친구의 가정환경에서 본인은 귀찮은 잔소리를 거의 듣고 자라지 않았다고 해요. 본인 마음대로 했다고 합니다. (종손이라서 좀 오냐오냐 키운 느낌도 있어요.) 저희 부모님은 잔소리를 많이 하셔서 저희 가족은 네~ 그러려니 하고 웃어넘겨요. 그래서 아마 제 입장에서 아 이정도 잔소리면 뭐라한 것도 아니고 ㅇㅇ좀 해줘 라고 한건데 화를 내겠어? 라고 생각한게 남자친구 입장에서 아니 당연히 해놓을건데 감히 미리 언질을 해? 라고 생각하게 만들더라고요. 제가 참아야지 하면서도.. 답답합니다. 부엌에 서있는걸 보면 짜증이 나요. 그렇게 본인을 짜증나게 했다고 물건 던지는, 이런 폭력적인 상황이 정당화 되는건 절대 아니잖아요. 진지하게 상담이나 관련책 자료좀 찾아보라 그래도 화를내며 알아서 한다고 하곤 회피성으로 유튜브나 본인이 보고싶은 것만 봅니다. 이 사람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아요 다만 스스로 알수있게 대화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있으면 즐겁고 좋은일도 많이 생겨 결혼도 생각했는데 성향들이 너무 안맞아서, 서로의 미래를 위해 결혼생각은 하지 않게 되었어요. 긴 글이라 죄송하지만.. 답답해서 찾아보다가 여기라도 괜찮을까 하여 글 남깁니다.
불안인격장애폭력충동_폭력연애고민분노조절강박성향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마카님은 엄마가 아니고, 여자친구입니다. 폭언 다음 폭력 그리고 마지막은 무엇이 기다릴까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u73
· 일 년 전
남친분 너무 위협적이고 폭력적으로 보여요.. 안전하게 피해야 해요 도망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