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간녀 소송과 함께 소송이혼중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간녀 소송과 함께 소송이혼중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토닥통닭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현재 이혼소송중에 있습니다. 10년 가까이 함께 해온 남편에게 신뢰가 바닥이 되어 이혼소송중인데.. 상간녀와 계속 만나면서 저와는 이혼을 하지않으려고 맞소송을 해서 소송이 길어지고있습니다.. 제가봤을땐 저와 아이들이게 미안한마음도 없고..(약 5개월간을 아이들을 보러온적이 단한번도 없었다가 법정에서 한달에 2번 교섭한다 라고 하여 한달에 두번오는데 한두시간 보고 보내거나 하는경우가 많아요) 조사관에게도 자기가 여자몇번 만나는게 뭐가 잘못이냐 이혼까지당해야하는게 억울하다 이러고있어요.. 현재 임시양육비도 제대로 주지않으며.. 재산분할도 주지않으려고 온갖수를 쓰고있는중입니다.. 같이 살아온동안 노래방도우미, 전여친들..문제가 많았었지만 달라지겠지하고 힘든거 꾹참고 지내왔는데 .. 같이함께해온세월의 미운정도 정이라고 세상이 무너지는것처럼 너무 힘들었습니다. 지금은 엄마집에 아이들을 데리고와서 새로운 학교도 새로운 직장도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자리잡고 있는 중입니다. 성격급한 친정엄마와 부딪히는면이 많아서 힘들긴하지만 그래도 아이들과 함께 할수있도록 불편할텐데 받아주신것에 감사하고 미안할 따름이지요.. 마음은 이런데 입밖으로 이야기하지않으면 모를정도로 주변에서는 밝게만 봅니다. 아이들도 엄마가 이제울지않고 웃는날이 많아서 좋다고 하는데.. 어느순간 갑자기 바닥에 꺼지는것처럼 숨이 턱막히고 눈물이 주체할수없이 흐르는데.. 제가 ..저를 모르겠습니다.. 순간적으로 이대로 숨이 멈추면 편안할까라는 하지말아야할 생각도 하게되고.. 열심히 살고있다고 더 행복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다가도 가끔씩 혼자있을때마다 터지는 저 감정을 어떻게 다스려야할까요..
공황조울호흡곤란불면우울스트레스불안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와 부정적 감정들을 배출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누적된스트레스
#부정적감정
#이해할수없는행동
#자기이해및수용
소개글
힘든 과정을 거치고 있는 마카님께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이혼소송 중임에도 주변에서는 밝게만 볼 정도로 내색을 하지 않고 열심히 살면서 더 행복해지려고 노력하시는데 그런데 <어느 순간 갑자기 바닥에 꺼지는 것처럼 숨이 턱 막히고 눈물이 주체할 수 없이 흐르>고 <순간적으로 이대로 숨이 멈추면 편안할까라는> 생각도 한다는 말씀이군요.
🔎 원인 분석
<달라지겠지하고 힘든거 꾹참고 지내왔는데 .. ~ 세상이 무너지는것처럼 너무 힘들었습니다>는 말씀처럼 마음에 쌓여있는 감정이 많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상간녀와 계속 만나는 배우자가 이혼을 하지 않으려고 맞소송을 거는 등 여러 행동으로 마카님을 몹시 괴롭히고 있는 정황 등으로 볼 때 겉으로는 잘 버티고 계시지만 정말 힘든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런 상태에서 친정에서 생활, 새로운 직장에 적응 등 새로운 생활 환경에 적응해 나가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그렇게 적응하기 위해 긴장하며 열심히 하다가 가끔씩 혼자 있을 때 긴장이 풀어지면서 마음에 쌓였던 것들이 터져나오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적절하게 배출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 혹은 동료에게 마카님의 속마음을 터놓거나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를 공감하는 기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심리적으로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스트레스와 부정적 감정을 배출하고 조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