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봄이 오는 때가 다 다르다는걸 알지만 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사람마다 봄이 오는 때가 다 다르다는걸 알지만 막상 주변친구가 저보다 앞서간다는게 느껴질때 눈앞에서 그순간을 보았을때 되게 비참하다? 씁쓸하다? 그런감정이 들어요 나도 분명 언젠간 그렇게 될수있겠지..하고 다시 맘잡으려하는데 매순간 그친구와 접촉하는일이 많다보니 자꾸 비교될것같네요 미래는 멀리 내다봐야하는건데 눈앞에 있는걸 보면서 맘 잡는게 생각보다 어려운것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내 앞의 상황에 주의를 집중해 보세요
#불안
#초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주변 사람들이 앞서 나가는 것을 보며 초조하고 불안하시군요
🔎 원인 분석
내가 힘들때 주변 사람이 잘 나가는 것을 보면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드는 것이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내 스스로가 현재 부족하다는 생각이 크기 때문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주변 사람이잘 되는 것이 신경쓰이고 스스로 비참한 생각이 드는 것에 대해 너무 크게 의미를 두시지 않기 바랍니다. 내가 힘들때 주변 사람이 잘되면 내가 비교되고 부럽고 초조한 마음이 드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상황에서 기가 죽어서 부러워 하는 것으로 끝난다면 마카님의 현실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마음이 어지럽겠지만, 이럴 때일수록 나의 현재, 내가 하는 일에 최대한 집중하고 매진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상담에서는 불안하고 초조한 마카님의 마음을 들여다 보고 자신의 현재 상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