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안하고 싶으면 아기 가지자 하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친정어머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 안하고 싶으면 아기 가지자 하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ggdtiij
·일 년 전
오늘 남편이 친정어머님과 만났는데 아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전 지금은 아기를 안가지고 싶은 입장입니다. 돈들어갈게 많고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어요. 친청어머니가 '아기는 언제 가질거냐' 고 물어봤는데 남편이 '아내는 안가지고 싶어하는것같던데요?' 라고 했습니다. 친정어머니가 '그래도 결혼했으면 아기는 있어야지!' 라고 하니깐 남편이 '아내가 일 안하고 싶으면 아기 가지자 하겠죠' 라고 대답하더라고요. 어이가 없어 둘만 있을때' 왜 그렇게 대답했냐' 고 물어봤더니 '너는 그럴것같아서 그렇게 대답했다' 라고 하더라구요. 지금도 마음이 좋지가 않고 솔직히 제가 정확히 어떤 감정인지는 모르겠어요.. 기분이 나빠요... 제가 너무 예민한 걸까요?..
아기결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더라도 마카님의 마음은 옳습니다.
#결혼
#육아
#부모연습
#엄마가된다는것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김숙자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결혼 후 아기를 가지는 일이 돈 들어갈게 많고 마음의 준비도 되지 않아 생각이 없다고 하셨네요. 남편과 친정어머님의 대화에서 남편 분이 마카님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발언을 해서 마음이 좋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남편 분의 발언에서 마카님에게 책임을 미루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을 것 같아요. 이런 감정을 정확히 인식하기 어렵지만 기분이 상하신 것 같고 한편으론 자신의 감정에 혼란을 느껴 글을 남기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은 결혼 후 아이를 가지는 일을 현실적인 부분과 정서적인 부분까지 고려하고 계시는 신중한 성격이 장점이세요. 아이를 가지는 것은 아직까지도 엄마의 역할이 상대적으로 큰 것이 현실입니다. 마카님의 결정이 누구보다도 중요합니다. 다만 이런 감정과 결정에 대해 남편이 온전히 수용해주지 못하면서 서운했던 마음이 있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기분이 나쁘다고 하셨네요. 아마도 평소에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는 것이 어려워 자신의 감정을 확신하거나 표현하지 못하는 때가 있는 것 같아요(제가 너무 예민한 걸까요?).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더라도 마카님의 마음은 옳습니다. 앞으로도 자신의 마음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부모가 되는 일에 대해 신중하게 결정하려는 마카님의 모습에 지지와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친정엄마, 남편 등 주변 가족들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시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이 과정에서 감정의 인식이나 대화의 기술 등으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아뇨, 충분히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아기는 마카님이 원할 때 낳는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galignment
· 일 년 전
예민한거 아니에요. 충분히 기분이 안좋으셨을 것 같아요.. 남편분께서 마카님을 좀 더 배려 해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 지금 느끼는 마카님의 감정이 맞아요. 이렇게 글 올리셔서 표현하신거 진짜 잘하신거에요.. 그럼 오늘도 평온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