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난 남자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바람난 남자친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얼마 전 고민을 올렸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2년 만난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평소 사람을 잘 못 믿고 연애에 부정적인 저에게 무한한 사랑과 신뢰를 주었습니다. 너무 순수하게 절 좋아해준 사람 덕분에 처음으로 결혼을 생각하며 가족들에게도 소개를 할 정도로 큰 믿음을 가졌습니다. 한 순간도 사이가 안좋은 적 없이 늘 사이가 좋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5년이상 만난 전 애인에게 연락이 와서 저 몰래 만나고 온 후 흔들렸고 제게 미안하다며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더군요. 당연히 돌아올거라 생각하며 기다렸고 생각정리를 끝냈다며 만난 날 전애인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했습니다. 눈앞에서 전애인에게 전화가 오는 모습을 보며 단념하고 죽을 것 같은 시간을 견뎌냈습니다. 어느덧 나름 괜찮아 질 때 쯤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안받았습니다. 하지만 참 무심하게도 말도 안될정도로 힘든일이 하루에 다 일어났고 그럴 수록 전 애인이 생각났습니다. 결국 전 남자친구와 연락했지만 머리론 안된다는 생각을 하며 차갑게 전화통화를 끝냈습니다. 하지만 그 날 이후 맘이 풀려버린 저는 또 다시 연락을 했고 전남친은 솔직히 아직도 전애인과 연락을 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도 제가 생각 나 연락을 했고 아직도 어떤 결정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더군요. 정말 긍정적인 성격으로 어떤 상황이던 잘 이겨내는 제가 매일 무너져가는 기분입니다.
스트레스우울트라우마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차분하게 정리해 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혼란스러운마음
#이해할수없는나
#내모마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탐색이해통합
#심리코칭
소개글
마카님 고민 해결에 단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남자 친구와 사귀던 중에 남자 친구가 전애인을 다시 만나면서 헤어짐을 당했군요 힘든 일이 겹쳤던 날 그 친구와 통화 후에 마음이 풀려버렸고 그 친구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혼란스럽다는 말씀이군요 <정말 긍정적인 성격으로 어떤 상황이던 잘 이겨내는 제가 매일 무너져가는 기분>이라는 말씀에서 마카님의 고통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 원인 분석
<평소 사람을 잘 못 믿고 연애에 부정적인 저에게 무한한 사랑과 신뢰를 주었습니다. 너무 순수하게 절 좋아해준 사람 덕분에 처음으로 결혼을 생각하며 가족들에게도 소개를 할 정도로 큰 믿음을 가졌>다는 말씀에서 전애인에게 많이 의지했던 상태였고 그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힘든 일들이 겹치다 보니 전애인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면서 다시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람은 누구나 의지할 사람이 필요하고 또 건강하게 서로 의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뢰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의지하지 않는 것이 심리적으로 건강합니다 <머리론 안된다는 생각을 하며 차갑게 전화통화를 끝>낸 것처럼 이성적으로 전애인과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마카님께 안 좋은 상황이라는 것을 알지만 심리적으로는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에 괴로움이 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긍정적인 성격>이라고 말하는 부분과 <평소 사람을 잘 못 믿고 연애에 부정적>이라는 상충될 것 같은 내용을 함께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마카님이 큰 혼동 상태에서 <매일 무너져가는 기분>이 들 만큼 이 상황이 절망적으로 생각되는 듯 합니다 마카님께서도 이성적으로는 전애인을 신뢰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카님의 상태는 역설적이게도 전애인에게 더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습니다.
마카님이 겪는 혼란스러움을 혼자 정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또 마카님의 혼돈 상태를 볼 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멀어진 인연은 잡지 말고 날려버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견5856
· 일 년 전
본인을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요, 지금 힘들고 정 때문에 그 사람한테 못 벗어나면 그건 자기 자신의 미래를 망치는거예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거든요... 본인을 더 사랑한다면 그 관계 끝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