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아까운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연인|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돈이 아까운 연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남자친구는 9살 연하인데, 이 친구는 저와의 연애에서 돈 쓰는걸 부담스러워 하는거 같아요. 제가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마음에 먼저 여행이나 데이트를 귄유하고 결제도 제가 거의 하는 편인데.. 어느 순간 이 친구가 저한테 돈 쓰는걸 아까워 하는 느낌이 들어요. 물론 돈과 사랑의 크기가 비례한다고는 말하기 어렵지만..그래도 서운한 마음이 자꾸 생겨나요 얼마전에 커플팔찌 하자고 하고 디자인을 골랐는데 예쁘다 하길래 먼저 샀는데 그 친구는 안사더라구요. 단지 맘에 안드는건지, 아니면 제가 사줄거라고 생각한건지.. 결국 혼자 팔찌 산 사람이 되었어요.. 제가 남자친구를 많이 좋아해서 계속 뭘 해주고 싶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나를 좋아하는건 맞나 싶은 불안도 있고 이런 관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불안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경제적인 부분도 서로를 알아가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경제관념
#불안
#믿음
#가치관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남자친구와의 연애에서 경제적인 부분 때문에 맞지 않고 불편한 마음이 자꾸 드시는 군요.
🔎 원인 분석
상대에 대해 서운하고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방치해 두면 오해만 커질 수 있습니다. 나의 감정이나 생각을 떠나서 객관적으로 남자친구의 행동을 살펴 보시고,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조심스럽게 이야기 나눠 보세요.
💡 대처 방향 제시
연인이 함께 연애를 하다 보면 경제적인 부분이 아무래도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돈을 누가 누구에게 쓰냐 아니냐를 떠나서 돈에 대한 서로의 가치관이 어떤지, 서로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알아나가는 게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우선 남자친구의 경제 사정이나, 돈에 대한 생각, 돈을 쓰는 것에 대한 가치관 등을 파악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카님을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남자친구의 돈에 대한 생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연애를 잘 해나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 서로 맞춰나가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상담에서는 남자친구를 알아가고 서로 대화를 통해 관계를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다룹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돈이 있고 없고를 떠나 정말 마카님을 사랑한다면 적어도 마카님을 헷갈리게 하지 않을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senser
· 일 년 전
9살연하면 경제권이 없어서 그런건 아닐까요? 정말 돈이 없는데 그걸 말하기에는 부끄럽고.. 한번대화를 해보셔야할것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