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자꾸 상처주는 게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인에게 자꾸 상처주는 게 고민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오매기떡
·일 년 전
연인이 정말 세심한 타입인데 저는 정말 반대입니다. 교제 후 연인이 다른 건 안 바랄테니 자신한테 집중 좀 해달라고 할 수준으로 산만해요. 전화하다가도 카톡이오면 그걸 확인하고 답변하는데에 정신이 팔려 전화에 집중하지 못합니다. 연인이 제가 전화 중에 딴 짓하는 걸 정말 잘 알아차리는 데 최근에 연인이 힘든 일이 있었던 것을 얘기하는데도 집중하지 못하고 딴 짓을 하다가 연인이 알아차려 연인이 크게 토라졌습니다. 또 매일 하기로 약속한 커플다이어리가 있는 데 한달에 두세번씩 까먹습니다... 12월 즈음부터 사용했는데 지금까지 까먹지않고 넘어간 달이 없어요. 까먹지 않으려고 최근에서야 하루일과가 끝날 때 즈음 알람을 맞춰뒀는데 알람이 안울리면 그냥 깜박하는 겁니다... 그 외에도 말해서 연인이 상처받을 말을 생각없이 내뱉습니다.. 분명 괜찮을 것 같았는데 정말 심하게 상처받아 헤어질 뻔 한 적도 있었고요... 근데 문제는 연인이 차라리 화를 크게 내는게 마음편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 저 자신입니다. 연인은 크게 화를 내기보다 조용히 토라져 무뚝뚝해지는 데 그게 정말 견디기 힘들 수준으로 불안합니다. 제가 뭔 짓을 해도 저를 사랑해줬으면 하는 게 욕심이라는 걸 아는 데 절 미워하지 않았으면 하고 우울해지고 맙니다. 그런데 또 편한 상태로 얘기하다 보면 어느 새 또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 아... 하지 말 걸.. 아 말하지 말걸.. 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우울연애불안깜박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이런 질문을 해 보세요.
#우울
#연애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박유찬 코치입니다. 올린 사연을 보고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댓글을 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연인과 교제중인데 자꾸만 깜박하고 잊어버리고, 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하네요. 그리고 종종 편안 상태로 얘기하다 보면 연인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하고나서 나중에 후회하고 있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도 적었듯이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한 것이 지금의 상황을 만든 원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질적으로 멀티 태스킹, 즉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성향인 것 같습니다. 이런 성향은 다양한 일을 동시에 해내는 장점이 있는 반면,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일상 생활에서 산만한 태도를 줄여나가는 것이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한 번에 한 가지 것만 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아보는 것입니다. 전화할때는 전화에만 집중하고 카톡이나 문자가 와도 일단 보지 않는 것입니다. 먼저 스스로에게 다짐해 보고, 실제 상황에서 다짐대로 실천할 수 있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렇게 실천한 다음에는 자신의 성공을 인정하고 격려해 나가면서 다음에도 또 한 가지 것에 집중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연인과의 교제 중에 편안한 상태에서 얘기했다가 나중에 후회하는 일을 줄이기 위해서는 말하기 전에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인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할까?' '어떤 말을 듣고 싶을까?' '무슨 마음이 들까?' 연인의 마음을 공감하기 위해서는 연인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 생각을 이끌어 내는 방법이 바로 이렇게 질문해 보는 것입니다. 질문하면, 생각하게 되고... 생각하게 되면 행동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매일 10분씩 명상을 해보면 어떨까요? 차분해지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