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6년동안 키우던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 6년동안 키우던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지효닝닝
·일 년 전
오늘 6년키우던 강아지가 이별의 준비 없이 무지개다리를 건너게 되었습니다 희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한순간에 다 무너지고 같이 지내던 공간에서 아직도 옆에 있을거같고 부르면 올거같아서 미치겠습니다 갑자기 맞은 이별이라서 제대로 인사도 못했는데 다 제 잘못같고 더 살수있는데 너무 일찍보낸게 후회됩니다 지금 어디라도 이야기를 해야될거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송광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이별의 아픔을 찬찬히 수용하고 잠시 그 순간에 머무르셔도 좋습니다.
#반려견
#사별
#애도
#슬픔
소개글
안녕하세요. 작성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사연 요약
갑작스럽게 사랑하는 강아지를 하늘나라로 보내서 슬프고 마음이 아프다고 하셨어요. 지금이라도 부르면 당장 올 것 같고 인사도 제대로 하지 못해서 후회스러운 마음마저 드시는군요.
🔎 원인 분석
6년 동안 함께 한 반려견이 더 이상 내 곁에 없다는 게 힘들고 마카님의 잘못으로 이런 일을 겪고 계신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픈데 앞으로 어떻게 이를 극복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구상의 어떤 생명체든 어느 순간에는 죽음을 맞이하겠죠. 하지만 죽음은 가까이 지내며 마음을 주고받은 대상이라면 사람이든 동물이든 상관없이 무척 가슴이 아픈 일임이 틀림 없습니다. 강아지를 하늘로 보낸 후 한 달이 조금 넘은 시간이 흘렀는데 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함께 한 시간을 생각한다면 앞으로도 한 동안 슬픔과 상실감을 느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이별이든 함께 한 시간만큼 혹은 그 이상 애도의 여정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은 그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그 감정을 충분히 느끼며 잠시 그 순간에 머무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하루하루 지나면서 매우 안타깝지만 이미 발생한 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면 그동안 강아지와 함께 해온 추억을 조금씩 되새겨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하고 소중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시간 속에서 자신을 위로하고 토닥여 줄 수 있을 겁니다. 나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해줄 수 있는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지지를 받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한 뒤 그 아픔을 잘 이겨내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진솔한 대화를 통해서 마카님의 아픔을 나누며 그 무게를 조금씩 줄여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더불어서 누구나 살면서 피할 수 없는 일을 겪으며 경험하는 마음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마음건강 전문가들은 늘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 마인드카페를 비롯한 다양한 심리상담기관을 통해서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부디 마카님께 적절한 방법을 찾아 더 평온하고 안정된 삶을 누리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fo
· 일 년 전
저도 키우던 시추가 암으로 갔는데요 처음에는 눈물도 나고 안해준게 생각나서 못해준게 생각도 나고 힘들었지만 강아지들은 착하니까 좋은곳으로 꼭 갔을꺼에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대나무0209
· 일 년 전
자신 곁에 있던 가족이 세상을 뜬 다는 것은 제가 가늠할수 없을 정도로 슬프고 비극 적인 일이고 제가 감히 그 일이 어떻다라고 결정지을수 있는 일이 아니지만 제가 확실히 알수 있는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겁니다 당신은 그 강아지를 매우 사랑하는게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 강아지에게 최선을 다했을 것일입니다 그러니 후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