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황장애 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공황장애 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루다1004
·일 년 전
제가 사람들도 무서워하고 대인공포증도 있고 불안장애도 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타면 숨이 막히고 호흡도 안쉬어지고 죽을거같이 심박수도 120회로 뛰어요 제가 공황장애 일까요?
대인공포호흡곤란스트레스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대인공포증도 있고 불안장애도 있습니다.
#우울
#호흡곤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몸에 불안한 증상으로 인해서 많이 당황스럽고 답답한 마음일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 사연 요약
사람들이 무섭고 두려운 마음도 든다고 여겨집니다. 지하철을 타면 사람들이 많고 밀폐된 곳에서 사람들과 함께 하면 마음이 두렵고, 심장도 불편하고 호흡도 가빠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호흡, 그리고 지하철에서 가슴이 매우 빠르게 뛰는 것으로 보아 불안과 공황증상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황이나 불안이 일어나는 시기나 장소가 있기도 하지만 불안은 일반화된 정서로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에 대한 원인을 먼저 찾아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안은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감정이지만, 불안한 상황이 아님에도 증상이 강해지고, 통제할 수 없고, 공황도 나타난다면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증상에 맞는 처치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감당하기 힘든 감정이어서 때로는 전문가를 찾아서 증상의 형태와 강도 등을 체크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과 명상을 추천합니다.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고 아침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공황 증상은 기간을 두고 전문적인 도움과 더불어 공황 자체가 나를 상하게 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도 알아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정이 강하게 온다고 해도 내가 피하기 보다는 잠깐 자각하고 장기적으로 원인 해소를 위한 도움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불안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을 약화시키고 점진적으로 해결되는 과정에 빠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ngda1
· 일 년 전
인터넷에서 광장공포증이나 공황장애 진단기준 찾아보고 부합하는 항목이 많으면 정신과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거같아요. 특히 광장공포증 환자의 3분의2가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저도 공황장애를 겪었었는데 불안장애는 병을 이해할수록 낫는 병이라고 하더라구요 :) 약도 먹어보고 심리상담도 받아보고 생활패턴 개선도 해보고 할 수 있는건 다 해봤었는데 효과가 있었는지 요즘엔 남들처럼 평화롭게 지내고있어요! 너무 힘드시면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undercake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