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슬픈마음
·일 년 전
한 달 사귄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여자친구가 2월 14일 발렌타인 때 헤어지자고 카톡으로 일반적으로 통보를 왔었습니다. 너무 충격이라 붙잡고 구질구질하게 나왔습니다. 왜냐하면 새벽에 이별 통보를 카톡으로 받았을 때 너무 충격이었고 슬펐거든요 순간 극단적인 생각까지 할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저의 첫 연애이고 모든 것을 준 여성이었거든요 그런데 전여친은 이젠 제가 무섭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알겠다 그럼 안 무서울 때 톡 줘"라고 전 대답했습니다. 그로부터 마지막으로 연락을 하고 제가 헤어진거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물어 봤습니다 그런데 전여친은 저랑 헤어진 후 해방감을 느꼈다고 그리고 죄책감을 느꼇다고 하더라구요 전 상처를 받았지만 무엇보다 저의 궁금증이 해결하니 드디어 그녀를 놓아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일상 생활 하면서 전여친이 자주 생각이나요 어떨때는 술 먹고 꿈에 나오거나 가끔씩 느닷없이 전여친이 생각나거나... 어떻게 하면 전여친을 잊을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불안상담고통이별의욕없음우울위로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이별 후 마음 정리의 후반부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별
#이별후심리과정
#슬픔과후회
#수용과회복
#심리코칭
소개글
이별의 아픔과 고통을 겪고 계신 마카님의 마음을 정리하는데 도움 되길 바랍니다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첫 연애이고 모든 것을 준 여성>이고 <새벽에 이별 통보를 카톡으로 받았을 때 너무 충격이었고 슬펐거든요 순간 극단적인 생각까지 할 정도로 힘들었습니다>라는 말씀에서 마카님의 고통의 크기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 원인 분석
모든 이별이 아프겠지만 첫 이별은 더 고통스러운 것 같습니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개인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만 심리적으로 이별을 거쳐가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1.충격과 부정, 이별 소식을 들었을 때 충격과 함께 믿어지지 않습니다 2.분노와 거부, 충격이 조금 진정되면 '왜'라는 생각과 함께 화가 날 수 있습니다 3.혼란, 이별을 받아 들여야 하나 다시 잘해 보자고 해야 하나, 혼란과 함께 심한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슬픔과 후회, 이별하게 된 것에 대한 슬픔과 사귈 때 잘못한 것들에 대한 후회가 밀려옵니다 5.수용과 회복, 이별을 받아들이고 일상에서 적응합니다 순차적으로 각 단계가 진행 될 수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여러 단계가 한 번에 진행되기도 하며 차이가 있습니다 <드디어 그녀를 놓아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일상 생활 하면서 전여친이 자주 생각이나요 어떨때는 술 먹고 꿈에 나오거나 가끔씩 느닷없이 전여친이 생각>난다는 말씀으로 볼 때 마카님은 4단계 끝부분과 5단계를 함께 거쳐가고 있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일상을 잘 회복하시기를 바라며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가근불가원
· 일 년 전
정리되지 않은 시간에 대한 후유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처받았다기 보다는 헤어짐에 있어 이유를 알게되고 그안에 하나를 공부한 것입니다. 처음은 누구나 힘들고 그 잔상은 많은 시간이 흘러도 첫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남겨지죠. 누구나 처음과 끝은 평생 자신의 기억에 남는 답니다. 시간이 흐르는 동안 문득문득 기억이 소환 될테지만 그안에서 배운 알게된 자신의 이면에 있어 고치고 다듬다보면 또 다시 만나질 누군가를 위해 조금은 성장하게 된답니다. 만남과 헤어짐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그안에서 자신이 마주했던 모습이 아닌 자신을 인지하고 또 다듬는 과정을 거치고서야 성장하는 것이랍니다. 흔한 말처럼 아픈 만큼 성숙한다는... 잊으려 애쓰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는 사이 무뎌지고 자연스레 지워질테니 ... 건강하게 씩씩하게 지내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봉이랑맹구
· 일 년 전
시간이약이에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슬픈마음 (글쓴이)
· 일 년 전
@불가근불가원 감사합니다 덕분에 큰 위로가 되었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슬픈마음 (글쓴이)
· 일 년 전
@나봉이랑맹구 그렇죠 시간이 약이다 저도 그렇게 믿고있죠 하지만 지금은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