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 불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불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외도 불륜
커피콩_레벨_아이콘jinchunhua1234
·일 년 전
남편이 8년동안 불륜하고 살았어요 심적으로많이 힘들었어요 회복하고 같이 살자고하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남편의 8년 불륜.
#부부
#불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결혼한 기간이 얼마 인지는 모르지만 8년간이라면 아마도 결혼 생활의 절반 정도를 외도를 하면서 가정을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은 이런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고 다시 회복하고 살자고 하는 남편의 말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당황스럽고 분노도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부부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8년간의 외도를 하는 남편을 내가 믿고 다시 가정 안에서 삶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말과 행동보다는 내가 다시 이전의 부부 관계로 돌아갈 수 있는지 또 다시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인지가 중요합니다. 어떤 결정을 내리던 마카님이 짊어져야 할 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자녀도 있을 것이고 자녀에 대한 감정과 미래에 대한 생각도 떠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에 집중하시고, 부부 관계에 초점을 마추어서 결정하셔야 덜 후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그런 결정을 한다음에, 그 다음에 풀어 가셔도 되고 현실적인 문제도 그 이후에 결정하시면 조금 더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아프고 당황스러운 날을 보내시는 마카님의 마음을 무엇으로 위로해 드릴 수 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인 법적인 문제도 살펴보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삶의 계속되야 하기 때문입니다. 법적인 부분도 알아야 대처할 수 있는 현실적인 힘도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부부 문제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객관적인 공감적인 이해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또또안녕
· 일 년 전
님을 기준으로 님이 선택해야죠 남편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일 년 전
고민이 많으시겠네여 심적으로 힘드시다고 하셨으니까 마음의 안정부터 찾으시고 이성적인 판단이 조금이라도 가능할때 생각하시면 안될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