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여자히키코모리 20살때 대학교 자퇴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24살 여자히키코모리 20살때 대학교 자퇴하고 우울증때문에 벌써 4년동안 집에만 있었다 14살때 왕따를 당한이후 그때부터 우울증이랑 그런게 지금까지 남아있는 것 같고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다 잘못간 것 같고 그때 친구가 생긴적도 한번 없다 18?19살이후로 또 나락길 가고 있는 것 같다 순식간에 4,5,6년이 또 가버린듯 뭐할려니 엄두가 안난다 나이는 먹고 또래들은 예나 지금이나 앞으로 나아가는데 나는….. 알바도 자신이 없다 키도 작고 피부도….. 생활패턴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중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작은것부터 시도해봐요
#우울
#루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중휘입니다. 용기내어 속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우울증으로 4년동안 별다른 활동 없이 집에 있으면서, 스스로 자신을 한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14살 때의 왕따 기억도 떠오르고 이후 우울증을 겪으면서 학교 생활이 전부 잘못된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뭔가 해야될것 같은데, 막상 하려니 엄두가 안나고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네요. 그래도 이런 상황을 좀 글로 써보고 도움을 얻고 싶은 마음이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써주신 글 내용으로만 봤을때는 14살 때의 왕따 경험이 마카님에게 큰 상처가 되었고, 이후로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상당히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어린 나이에 혼자가 되는 경험이 굉장히 당황스럽고 외로웠을 텐데, 이때 적절한 도움을 받고 해결해나가지 않으면 이후의 대인관계에 매우 소극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글로 미루어 짐작해보건데, 이때 마카님이 원하는만큼 힘든 점을 얘기하고 도움을 받지 못하셨던 것 같습니다. 마카님이 할 수 있던 것은 더 이상 상처받지 않기 위해 마음의 문을 닫고 혼자만의 공간에 들어가는게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4년동안 집에만 있었다. 순식간에 4,5,6년이 가버렸다. ' 라는 마카님의 말에서 이제는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느껴집니다. 달라지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그 모습을 그려보세요. 내가 어떤 모습이 되면 스스로 좀 만족할것 같은지 적어보세요. 예를 들면, '아침에 8시에 일어나서 밤 10시에 취침하기' , '하루에 2시간씩 공부하기', '하루 30분씩 운동하기' 등이 있습니다. 처음엔 수면패턴부터 바꿔보세요. 기상시간을 아침 8시로 맞춘다면 매일 똑같이 8시에 일어나면 됩니다. 이게 잘 되면 매일 산책도 해보세요. 그 다음엔 운동도 해보고, 사람들도 만나고 하는 식으로 늘려나가면 됩니다. 내가 우울한 기분에서 벗어날때 가장 중요한것은 일상에 규칙성을 만드는겁니다. 너무 의욕이 없어서 어떤것도 할수가 없을정도라면, 약물치료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약물치료가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건 아니지만, 너무 무기력한 기분에서 회복하는데에는 도움이 됩니다. 작은 변화라도 좋습니다. 내가 할수있는만큼만 하나씩 해보세요.
원하신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우울증으로 인해 집 안에서만 생활하시게 되고 그로 인해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하고 계신가보네요. 괜찮아요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다른 사람과 얼마나 다른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직 마카님의 행복이에요. 지금의 생활이 좋고 안정적이라고 느끼신다면 이렇게 지내도 괜찮아요. 하지만 지금의 생활을 지속하고 싶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지속하게 되는 거라면 조금만 용기내어 우울증 치료도 받으시고 다른 새로운 일들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 몸에 깊에 상처를 입고 제 때 제대로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흉이 져있듯이 마카님이 어릴 적 받은 마음의 상처를 제 때 치료하지 않아 아직까지 마음 한구석에 계속해서 남아있는 것 같아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어릴 적 상처를 제대로 치유 받으시고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왕따를 주도한 가해자들은 잘만 살고 있는데 잘못 없는 마카님만 이렇게 힘들게 살고 계신다면 너무나도 억울한 일 아닌가요? 누구보다 떳떳하게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 자신을 위해서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용기 내보세요! 마카님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