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항상 끌려만 다니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왜 항상 끌려만 다니는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ahsa
·일 년 전
고등학교때까지도 튀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조용한 성격이었고,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어영부영 졸업만 한거 같아요. 20대가 되서는 꾸준히 남자들에게 대쉬가 있었지만 전부 다 안좋게 헤어졌고 그럴때마다 매달리는건 항상 저 이더라구요. 심지어 제가 먼저 좋아한것도 아니었는데… 그리고 후유증이 너무커서 우울감도 느끼고 항상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어요. 언제쯤이면 쿨해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언제 제대로 된 남자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을까요… 너무 감정적인거 같아서 힘드네요… 이런 무력감, 자신감 하락, 등의 감정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의욕없음우울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무력감과 낮은 자신감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무력감
#자신감
#우울감
#감정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고민글을 보고 마음의 힘이 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고등학교때까지도 튀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조용한 성격이었고,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모르고 어영부영 졸업만 한거 같아요. 20대가 되고 꾸준히 이성에게 대쉬가 있었는데 전부 다 안 좋게 헤어졌고 그럴때마다 저는 매달렸던 것 같습니다 . 이별 후 후유증으로 우울감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어요. 언제 쯤 쿨해질 수 있을까요. 언제 쯤 남자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을까요 이런 무력감, 자신감 하락, 등의 감정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 원인 분석
조용한 성격으로 잔잔한 것이 편한 가운데 무언가 들어와 너울이 생길 때 심리적으로 동요를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이성과의 사귐과 헤어짐이 반복되면서 많이 힘드셨던 것 같아요. 좋아하는 마음은 누가 먼저 시작했느냐 보다 그 시간동안 얼마나 마음을 쏟고 있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서 이별 후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헤어짐이 있었던 시간을 회상하면서 반복해서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만남과 헤어짐은 있기 마련입니다. 헤어짐은 아프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만큼 많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있었으니까요. 헤어짐에 대해 그 시간을 계속 곱씹었다면 잠시 생각을 멈추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에 대한 비난도 멈추시면 좋겠습니다. 생각이 날 때 잠시 행동의 변화를 주시면 어떨까요? 앉아 있었다면 잠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누워 있었다면 일어나 창밖을 한번 보거나 등 그 생각이 일어날 때 끊어낼 수 있는 행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자기계발을 이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아하고, 재밌거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것도 좋고 , 과거에 해오던 것도 좋습니다. 집중해서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나에게 집중해 보는 시간을 갖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를 이해하고, 고민하고 있는 것을 보다 심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어떤 모습이 나의 진짜 모습인지 혼란스러운 상황 같아요. 하지만 어느 것이 진짜 나의 모습일까 고민하지 마세요. 둘 다 마카님의 모습이에요. 보여지는 모습보다는 마음을 들여다 보세요. 조금 더 마음이 가는 사람이 있을 거에요. 그 사람을 조금 더 좋아하는 걸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