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대학은 학생상담센터, 인권상담센터가 있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다른 대학은 학생상담센터, 인권상담센터가 있어 고민의 내용을 맞춰서 상담센터를 찾아가서 상담을 받으면 된다~ 그런데 내가 다닌 학교만 상담사가 내담자를 무시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오*영 박사님처럼 실력과 통찰력이 뛰어나던가 상담학 박사를 가진 교수이면 내담자에 대해 평가를 하면 이해를 하겠다. 학생상담센터에서 근무를 하는 연구원, 전문상담사는 상담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 아니라 대다수가 수련받는 수련생이다~ 나는 수련생이라서 무시를 할 생각은 없다. 다만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원한다~ 공감과 위로가 필요한 상황과 나쁜 고민으로부터 생각의 전환을 시켜줘야 하는데 차갑고 이기적인 상담사 때문에 학교 졸업을 하고나서도 불행한 인생을 살고 있다. 연구원 상담선생님이 도와주기 어려운 영역이면 임의대로 문제 있다고 낙인을 찍고 상담을 종결하는게 아니라 상담교수 같은 슈퍼바이저한테 리퍼를 하면 그때 적절한 도움을 받고 고마움을 많이 느낄 것이다~ 나만 대학상담센터에서 무시를 당하니까 억울하다~ 그 상담사는 본인은 명문대 나와서 잘나고 대학교는 지방대라서 은근히 무시를 하는 것 같다~ 대학 다닐때 무료 상담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심리학과 상담학과 없는 대학 상담센터는 피할 것을 권한다! 아마도 대다수 대학상담센터 상담사는 내담자를 절대로 도와줄 마음이 없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좋게 설득하여 다른 상담사분에게 보낼 것 같아요. 그게 최선의 판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