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고등학생 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 고등학생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j146
·일 년 전
여친이랑 헤어진지 한 두달?정도 된거 같아요 헤어지고 많이 힘들었어요 그리고 서로 약속도했죠 이성 안만나고, 성인때 다시 만나자는거 하지만 그 애는 약속을 어겼어요 이성 안만난다고 해놓고 만났거든요 실망감이 컸어요 전 그래도 조금이라도 붙잡았어요 근데 계속 포기하라길래 포기했는데 전애인을 쉽게 잊을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전애인을 쉽게 잊을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별
#연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전 연인과 성인이 되어서 다시 만나자고 약속하고 오랜 기간 동안 기대와 설레임을 가지고 기다린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마카님의 소망은 이루어지지 않고 헤어져야 하는 상황으로 마음이 아픈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좋아하는 사람과 헤어진다고 생각하고 다시 만나기 어렵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고 견디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서로 성인이 되면 다시 만나서 사랑하는 관계를 갖자 라는 약속을 했지만 과거의 약속은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서로 약속을 하고 이제 그 시간이 되어서 다시 인연으로 만나자고 약속했지만 약속은 이루어 지지 않고 헤어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남녀의 약속, 또는 인간과 인간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요. 우리 만남의 한계라는 것이 헤어진다는 전제를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용하기 어렵지만 우리 모든 사람은 이 자리에 서 있습니다. 위로를 드립니다. 자신을 위로 하고, 자신의 감정을 수용하는 이 도움이 됩니다.
애도하는 감정을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이별을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