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졸혼 요구에 너무 답답하고 허무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사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내의 졸혼 요구에 너무 답답하고 허무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jdqnal
·2년 전
결혼한지 21년 되었습니다 저는 열심히 직장생활 하고 아내는 가게를 하고 2명의 아이들을 키우고 평범하게 살았는데, 아내가 갑자기 졸혼 하자고 통보하였습니다. 억울하다고 남편은 이기적이고 모든게 마음에 안들다며, 늦둥이 10살 애가 있으니 애 클 때까지 졸혼하여 각방 쓰고 각자 사생활 침해 말고 살자고 한지, 3개월 되었어요 어떤 사과, 노력도 소용없고 사는게 넘 재미없고 허무하네요ㅜ 옆에 있는 소중한 아내에게 무심하게 산 내가 한심하고 후회스럽습니다.
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결혼한지 21년 되었습니다.
#의욕없음
#불안
#우울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결혼 21년차 결혼 생활을 하시고 현재는 부인이 졸혼을 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결혼 생활이 혼란 스럽고 21년 간의 생활에 대한 후회와 자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현대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결혼의 목적은 정서적 연대와 교류라고 합니다. 이런 현대 결혼관으로 이해할 때 부부 관계를 회복하는 과정을 준비한다면 이런 점을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서적인 부분을 부인께서 부족하다고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정서적인 부분에서 생각해 보면 서로의 정서적 연대와 협력이 언제부터, 어디서 멀어졌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나와 부인을 멀어지게 하고 가정의 연대를 어렵게 했는지 살펴보면 그 시작점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인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아서 조금씩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들들에 대한 관계도 생각해 보시고 아직 어린 자녀가 있기 때문에 아버지로써 할 일이 많이 있고, 아이도 기대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행동 변화를 하더라도 정서적인 부분에 관점을 두고 해야 합니다. 적절한 정서를 이해하는 책도 보시고, 필요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부관계의 회복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그렇군요. 즐거운 결혼 생활 하고 계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owwiththewind
· 2년 전
우리집 보는것 같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