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외로움이 많아서 삶이 지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외로움|부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외로움이 많아서 삶이 지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urlx
·2년 전
아빠가 재혼하셨고.. 지금은 아빠를 보지않고 살고 있어요 결혼도 했지만 외로움때문인지 금세 지쳐요 몸과마음이.. 남편과는 대화도 없고 12년동안 대화문제 부부관계문제에 대해서 남편에게 먼저 얘기하는편이었고 결혼 12년차인데 외로움은 더 심해지는거 같아요 그래서 차라리 남편이랑 헤어지는게 저에게는 기댈수있다는 희망을 버릴수 있다는 생각도 들기도 했어요 그치만 아이들 때문에 참아야 하는부분도 있어요 남편에게 대화나 부부문제 이런걸 바라는 제 자신도 이제는 너무 초라하고 무시받는거 같아서 애들아빠로만 대하고 싶어도 마음만 괴로운거 같아요 내면이 좀더 강해지고 싶지만 저는 혼자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마카님의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나
#먼저
#챙기기
#나의
#시간
#공간
#만들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작성해 주신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지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 올립니다.
📖 사연 요약
12년 결혼생활을 하며 남편과 대화 다운 대화를 한 기억은 없어 보입니다. 남편과 헤어지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지만 아이들을 생각해서 참아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적어주셨네요. 남편에게 바라는 부분이 커질 수록 더 외롭고 초라하고 무시받는 것 같은 감정이 커져서 이제는 포기하신 상황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에게는 정서적인 충족감을 채우지 못한 상태로 지내온 상황이 오래된 것 같습니다. 결혼 12년 동안 마카님의 정서적 충족감 보다는 다른 가족들의 편안함과 가정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감내하고 지내온 상황으로 보입니다.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마카님에게는 더욱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남편에게 채우고 싶어하는 욕구가 높다보니 그 간극이 커질수록 공허함과 외로움이 더 크게 느껴지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아이들을 생각하니 이혼하는 것은 어렵고 남편과의 관계에서 오는 허망함과 외로움은 견디기가 어렵고..... 지금 상황에서 마카님이 결정할 수 있는 것과 결정할 수 없는 것을 객관화 해보세요. 이혼도 남편과의 관계도 당장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현재에 마카님이 마카님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세요. 그동안 내가 아닌 가족을 위해 인내하고 배려하며 살아오셨다면 이제는 마카님을 위해 하루에 한 두 시간 정도 사용해 주세요. 거창한 것들 말고 당장 할 수 있는 일들로요. 내면의 근육을 단단히 해야 한다는 이론을 다들 알고 있지만 실제로 그것을 실천하기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어요. 우선은 마카님을 위해 맛난 음식도 드시고 시간도 가져보시고 도 시간이 나거나 마음의 여유가 생기시면 나만의 취미도 만들어 보세요.
하나씩 무엇이라도 나를 위해 가져보는 그 실천으로부터 시작해보세요. 그 시작이 나의 마음 근육을 만드는데 작은 시작이랍니다. 언제든 힘들고 마음이 공허하면 글 남겨주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많이 힘드시고 외로울 것 같아요. ㅜㅠ 남편하고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보세요. 함께 있는 시간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 지금은 괜찮지만 점점 더 외로워지면 행복하지 않을 것 같다고 대화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외로우면 언제든 얘기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pguest
· 2년 전
음 단체톡방이라도 들어가서 수다 떨면서 놀면 그나마 덜 외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