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런 이야기를 해보는건 처음이네요. 그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음... 이런 이야기를 해보는건 처음이네요. 그냥 요즘 지쳐서 그래요. 그냥 아무라도 좋으니 내 이야길 들어주면 좋겠다 싶어서요....그냥 철이 덜든 한 학생의 치기어린 글이라 생각해줘요. 전 참 이기적이어서요 친구들이 먼저 다가와 주길 바래요. 선생님께서 "왜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지 않냐"고 물어볼때면 일부러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고 해요. 소심한 내 성격이 부끄러워서... 전 참 이기적이라서요 내가 노력하지 않는데 남을 탓해요.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누군가를 탓하지 않으면 내가 정말 쓸모가 없는 사람같아서.... 전 참 이기적이라서요 저의 나쁜점만 봐요. 생각해보면 좋은 점도 많은데....나쁜점만 바라보며 나를 싫어해요. 전 참 이기적이라서요 한심한 이유로 죽고싶다고 생각해요. 용기도 없으면서..... 슬퍼해줄 사람이 있다는걸 알면서도 그저 나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해요. 저는 제 성격을 감춰요. 그저 타인의 눈에는 착하고 조용한, 말 잘하는 아이로만 보이게끔 매일밤 그것을 후회하고 또 후회해요. 지나간 일은 돌아오지 않는데도. 이기적인 마음을 버리고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자신을 아껴줘한다는 것을 아는데도.....자만이 될까봐, 더 이기적인 사람이 될까봐 두려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
· 10년 전
저도 참 소심한 성격이에요. 남들의 시선에 하상 신경쓰고 나 자신이 그냥 특별하지 않은 부속품같다는 생각이 들기도해요. 그리고 친구들이 먼저 다가와줬으면 좋겠어요. 저의 노력 없이요. 하지만 먼저 다가오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삶이 참 힘들어요. 그리고 다가온다고해도 어느새 내가 또 밀어내고 있더군요. 혼자가 더 편하니까. 우리는 참 비슷한 것 같아요. 그러니까 좀 더 힘내봐요. 방법을 찾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