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하고싶은데 못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스타그램을 하고싶은데 못하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하면 친구들이 팔로우 해달라고 할텐데 이렇게 되면 내가 누가 팔로우했는지 내 팔로잉 보면 다 나오잖아요 내 인간관계가 한번에 보여지는 느낌이라 싫은데 하고싶은 이유는 최신정보나 자기계발 문장 이런거나 책소개나.. 얼마나 많은 정보들이 인스타에 있는데요 본계랑 부계를 만들면 될까 고민도 해봤는데 어차피 부계도 본계 사람이라고 다 뜬다면서요 본계는 그럼 친구들 팔로우 하고 서로 일상공유 하는 형식으로만 하고 부계는 비공계로 해서 내가 보고싶은 것만 팔로우 해놓고 봐도 될까요?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제발 답변 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iii
· 2년 전
저는 그렇게 하고 있어요! 부계를 비공으로 해놔서 팔로워는 0이고 팔로잉은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 요리 등등 좋아하는 것들만 팔로잉해서 한 20 정도되는거 같아요. 부계로 해놓으면 누구를 팔로잉 했는지 제가 팔로잉을 수락한 사람 이외에는 볼 수 없어요. 그리고 요즘 부계를 비공으로 해놓고 일기처럼 쓰는 사람 많아서 부계만들고 비공해 놓으면 일기로 쓰려나보다~ 이렇게 생각할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uiii 엄 그럼 부계에서는 친구들이랑 친구 안 맺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uiii 저는 자꾸 친구들이 인스타 같이 하자구 하는뎅 중학교친구. 고등학교 친구. 이렇게 다 무리별로 있는데 제가 그들을 다 팔로우 하면 그들도 내 친구니까 팔로허용을 할테고 그럼 중학교친구가 내 고딩친구도 누군지 알게되서 이런게 싫긴 한데ㅠㅠ 이런경우는 어쩌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iii
· 2년 전
앗ㅠㅠ 댓글을 너무 늦게 봤네요ㅠㅠ!! 네! 저는 비공 계정이 사실 2개인 데 1개는 친구 0명이에요! 그리고 다른 1개는 친한 친구들만 팔로우하는 계정이여서 총 계정 3개에요! 친구들이 같이 인스타 하자고 하는 데 본인이 원하시지 않으시면 일기 계정이니까 아무도 팔로우 안할 예정이라고 말해보시면 어떨까요?? 근데 쓴이님께서도 친구들이랑 같이 인스타하고 싶으시다면 계정을 몇개 더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중학교 친구들이랑 같이하는 계정 따로, 고등학교 친구들이랑 같이하는 계정 다 따로따로요! 그리고 이건 저도 몰랐다가 친구0명인 계정 있는거 아무도 몰랐으면 좋겠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알게된건 데 전화번호 아니고 이메일로 새로 가입했더니 부계가 아니라 아예 새로운 계정이 생기더라구요! 아무도 저의 이 계정은 모르는거 같아요! 친한 친구들한테 일기로 쓰는 비공 계정 1개 있다고 얘기했더니 다들 몰랐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하면 계정 바꿀 때마다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한 데 괜찮으시면 다른 방법으로 새로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