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sghkl
한 달 전
부모님과의 사이가 않좋고 제가 친구관계가 좋은지 나쁜지 너무 집착하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저는 17살인 여학생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부모님과의 사이가 틀어졌고 현재는 돌이킬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특히 어머니하고의 갈등이 정말 심합니다. 예를 들면 제가 하지 않은 행동을 가지고 비꼬셔서 전 아니라고 하다가 옛날일들을 점차 꺼내면서 저를 때리시고 욕하셔서 저도 욱해서 같이 몸싸움하던지 등입니다. 어머니가 갱년기시기도 하셔서 저보고 내가 갱년기이니 넌 참으라는 얘기를 많이 하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난 화를 갑자기 저에게 푸십니다. 평소에는 지나갈 일을 갑자기 욕하세요. 저도 처음에 맞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점차 저도 살아야되겠다 싶어서 같이 몸싸움을 하게 됩니다. 너때문에 우리 가족이 이렇게 된거다,다 너때문이다.이런 얘기를 많이 하세요 저도 점차 다 죽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번에는 칼싸움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아버지는 제가 맞을땐 방관하시며 티비를 보시고 만약 어머니가 다치실것같으면 바로 저를 제지하시고 때리십니다.언니도 저를 방관하고요. 또 이런 환경 탓인지 제각기 아닌지 제가 친구사이가 좋은지 나쁜지 남한테 어떻게 보일지 너무 집착을 합니다.때론 부모님과의 안좋은 얘기를 서로 들어줄때 쟤는 뭘 저거 가지고 그래,이런식으로 평가를 합니다.친구를 계속 의심하고요.문자를 보내면 친구 답장을 계속 기다리고 있고요.같이 상담을 받아볼까 했지만 부모님께 차마 얘기를 못드리겠고 전에 드렸을때 우리가 왜 가냐고 너가 분노조절장애다.이런 소리를 들어본적이 있어서 여기에 한번 올려봅니다.
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rillyand
한 달 전
글을 쓰신것보니 17살치고도 사리분별이 분명하시고 현명하신 분 같아요. 가정안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계신것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미래에 자립할수있는 힘이 생기면 관계도 달라지고 다른 시선으로 볼날이 올수도있어요. 글쓴님처럼 심한갈등은 아니어도 특히 엄마와의관계는 너무힘들어서 가족은 가끔 봐야사이가좋다고 하는 분들은많거든요. 일단 폭력까지행하는건 엄마께서 아동학대를 행하고계신건이니 경찰에신고까지는 하지않더라도 분명히 주지시켜주시고 나를 지키기위한 경계는 잘설정하셨으면좋겠어요.
글쓴이
한 달 전
@rillyand 안녕하세요,답장을 해도 되나 몇번 고민하다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싶어서 댓글 남겨봐요.정말 큰 위로가 되었고 앞으로의 방향도 조금이나마 잡은거같아요.정말 감사합니다.rillyand님도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