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저와 함께 어떤 상담을 경험하길 원하시나요?
A. 저는 상담이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하는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비슷한 듯 다른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는 종종 지난 날을 돌이켜 후회합니다. 지난 번에 그 말을 하지 말 걸, 그때 이런 선택을 했다면 어땠을까 하면서 말이죠. 그런가 하면 때로는 아직 오지 않은 날을 떠올리며 걱정하기도 하죠. 앞으로 이런 일이 생기면 어쩌지, 언젠가 이런 날이 오면 안 되는데 하면서 말이죠.
이렇듯 어제를 후회하고 내일을 걱정하는 건 그저 우리 마음이 하는 일입니다. 마치 내가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오갈 수 있다고 믿는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사실 우리는 모두 오늘을 살아갈 뿐입니다. 마음의 힘만으로 과거와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저 하루하루의 오늘을 잘 살아내면서 지난 일은 있었던 일 그대로 받아들이고 아직 오지 않은 일은 할 수 있는 만큼 대비하는 게 아닐까요?
저와 함께 어떤 상담을 경험하길 원하시나요? 저는 당신이 저와 함께 상담하면서 어제의 나를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시에 내일의 나를 믿고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서 매일매일 오늘의 나를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와 그 여행을 함께 하시겠습니까? 그럼 이제 그 타임머신에 올라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