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어요. 아니 친구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친구관계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어요. 아니 친구관계를 넘어 모든 인간관계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어요. 고2 여학생이라 한참 민감하긴 하지만 다른애들 보면 안그러는것 같아 보여서 괜히 내가 좀 별나게 구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진지하게 상담할데도 없어 너무 힘드네요. 고1때까진 괜찮았어요. 같은 중학교애들도 없고 교실에 삼삼오오 모여앉은 애들 사이에서 어떻게 친구를 만들어야하나 고민도 많았고 걱정도 했지만 그래도 좋은애들을 금방 만났거든요. 솔직히 고등학교때 되면 같은 무리 애들이라도 쟤보다 성적 잘나오고 그러면 뭔가 뿌듯함 이런게 있잖아요..(나만그런가..) 근데 제가 속해있었던 무리애들은 다들 공부도 잘하고 이런저런 교내대회도 많이 나가고 해서 제가 되게 좋은 영향 많이 받아서 성적도 오르고 그랬거든요. 근데 2학년이 되서 문과 이과 나눠지고 걔네들이랑 반이 싹 갈라졌어요. 아니 한명 붙긴 했는데, 걔가 저희 무리에 겨울즈음에 들어온 솔직히 말해서 공부도 못하고 체육도 못하고, 게다가 교내활동까지 하기 싫어하는 애였는데, 딱 걔랑 같은반이 된거에요. 그래도 한명이라도 있는게 어디야 하면서 친하게 지내려고 엄청 노력하는데 걔는 저랑 친해지기 싫나봐요. 같이 방과후 신청 해놓고 막상 앉는건 딴애랑 앉고(저랑 맞췄는데..) 쉬는시간에도 매번 사라지고 저보단 따른애들 더 챙겨주고 그래놓고 챙겨줘주길 바라고 뭐하나 같이하자해도 안하면서 보면 따른애랑 하고있고.. 공부한다면서 딴애랑 놀고(그얘기를 그 딴애한테 들으니까 너무 서운해지고..) 저만의 착각인것같기도 해서 완전 진지하게 말했었어요. 난 너랑 친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냐. 난 너랑 좀더 친해지고싶다. 이런이런점이 좀 서운하다. 이런식으로요. 들을때는 되게 진지하게 듣더니 다음날 똑같더라구요.. 근데, 따른애와 친해지자니, 반에서 그 별로 안좋은 무리가 있는데 걔네가 저를 싫어하는 분위기라서 따른애들 사귀기도 힘들고 그렇네요.. 제가 딴애랑 친해지려 했는데 그 무리애 둘이 걔한테 가서 너 쟤랑 왜놀아? 그랬데요.. 근데 걔가 그걸 저한테 왜 말해줬는지도 그렇고, 걔한텐 왜노냐는.. 그런얘기 했으면서 막상 놀 인원 부족하면 세상 친한애처럼 끌어다 노는 걔네들도 그렇고 진지하게 얘기해도 매번 자기얘기만 하는 친구도 그렇고, 이렇게 힘들어하는데 그거가지고 왜그러냐, 그거 고민할 시간에 공부나 해라 하는 엄마도 그렇고 그렇게 제 인간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이 들어요. 이런 상황에서 서운해하고 우울해하고 끙끙 앓는건,, 제가 이 상황을 유난히 심하게 받아들이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hwa
· 9년 전
그런일이 있으면 당연히 힘들거라고 생각해요. 자신이 유별나서 그런거라고 생각하지마요.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쁜 무리들이 따로 해코지 하거나 그런게 아니라면 그냥 반친구들한테 먼저 말걸고 인사하고 그러면 다른 친구들도 조금 다가와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