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엄마아빠가 이혼을 하시려고 언니한테도 다말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uswl8162
·10년 전
저희 엄마아빠가 이혼을 하시려고 언니한테도 다말하고 했는거 같습니다 저한테 아직 말하지않았는데 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첨에는 힘들고 왜그러는지 원망도 했습니다 지금은 마음좀 혼란 스럽습니다 옆에서 그런일을 당한사람을 못봐서 그런지... 저 이해하는게 자식으로서 맞는일이겟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know
· 10년 전
이혼하시려 하면 그냥.. 두시는거 추천해요... 저는 어릴때 엄마아빠 이혼한다고 했을때 필사적으로 말렸던거 엄청 후회해요... 차라리 그냥 둘걸... 지금은 엄마도 나이 드셔서 그냥 이대로 살다 말지, 하는거 보면 가슴 아파요. 이혼 하라고 해도 안해요 이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tterfly
· 10년 전
이혼 하시는거를 따님이 듣고 상처받을까봐 걱정이 되어서 그럴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istar
· 10년 전
부모님의 인생이니 이해해드리는 수밖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tonio
· 10년 전
두 분의 인생은 두 분이 결정하시는 거죠. 자신의 인생에 집중하는게 더 나을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livelike
· 10년 전
이혼은 부모님 사이의 문제이고, 둘 사이의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 일이지만 둘 사이에 생긴 자식으로서는 두 분 모두에게 연결돼있기때문에 많이 혼란스럽고 힘들거예요. 왜 나한테만 이런 힘든 일이 생기는지, 나를 위해서라도 참고 살면 안 되는지... 이런 생각이 드는건 당연한 겁니다. 나는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하기도 하죠. 그런데 외국의 정신과 연구결과를 보면, 이혼한 가정에서 자란 경우가 이혼하지 않고 가정불화 속에 차란 경우보다 행복도와 삶의 만족도가 높게 나왔어요. 이혼하면 주위시선과 경제적 문제 등 본인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것보다 가정불화 속에 계속 사는 게 더 불행하고 우울하고 힘들 수도 다는 연구결과죠. 이혼해도 안해도 각각 장단점은 있어요. 그런데 사람은 생각의 동물이라 전쟁통에서 값비싼 명품을 두르고 있느니, 차라리 허름한 집이라도 평화로운 속에 맘 편하게 사는 게 더 행복하죠. 부모님의 이혼으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고 힘들지만, 그로인해 본인이 살아가는 것 자체가 바뀌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우울하거나 힘들어서 원래의 내가 아닌 사람으로 살아간다거나, 부모님 이혼때문에 내가 이렇게 힘드니까 반항하고 막 살아야겠다라는 등... 이런 본인이 원래 걸어가고 있던 길을 부수지 말고 힘들어졌지만 꿋꿋이 버티고 잘 극복해나가길 바랍니다. 누구나 인생에서 엄청난 시련과 상처가 올 때가 있죠. 거기에 얽매이고 벗어나지 못해서 평생을 그 나쁜 영향을 받고 살지, 죽을듯 힘들었지만 그래도 버텨내고 지금은 나답게 잘 살아가고 있을지는 내가 결정하는 거잖아요. 언니랑 힘든 것들 서로 터놓고 서로 위로하고 힘이 되면서 잘 버티고 극복해내길 진심으로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
· 10년 전
이혼이 낫다고 두 사람이 내린 결정이면, 그게 나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