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너무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죄책감|정신병]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부모가 너무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닉네임01234
·18일 전
정말 꼴도 보기 싫고 뭐 하나 정상적인 부분이 없는 것 같아요. 그렇게 사람 취급도 안하고 키워놓고 뭘 바라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같이 있으면 미쳐버릴 것 같고, 목소리만 들어도 화가 나는 정도라 정말 정신병이라도 걸릴 것 같습니다. 자꾸 어렸을 때 기억이 떠올라 괜히 서러워지고 우울해지기도 하고요. 그렇다보니 혹시 자기연민이 생긴 걸까봐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냥 이 부모 아래서 태어난 순간부터 제 인생은 망한 것처럼 느껴져요. 현재 대학생이라 경제적으로 완전히 독립하기가 어려워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렇게 도움받는 것도 마음이 불편해서 빨리 벗어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렵다보니 참 답답합니다. 사실 마음같아서는 그냥 빚을 지는 한이 있더라도 한시라도 빨리 절연하고 싶은데, 막상 부모가 나중에 돌아가시거나 편찮아지셨을 때 죄책감에 시달릴 것 같아서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참다가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조금 멀어지는 정도가 최선일까요? 평생 안보고 살고 싶은데 이건 철없는 생각일까요?
부모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18일 전
정말 힘든 상황에 계신 것 같아요. 부모님과의 관계가 이렇게 힘들다면, 그 감정이 얼마나 괴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제적으로 독립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느끼는 답답함과 불안함은 정말 큰 짐이겠죠. 하지만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도 중요하니, 조금씩 거리를 두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마음이 더 무겁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