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스트레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불행]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공부 스트레스
커피콩_레벨_아이콘김min123
·18일 전
진로는 정했는데 공부를 너무 못해서 문제예요.. 다들 재능 있다, 잘한다 칭찬은 해주는데 공부 때문에 너무 걱정입니다.. 저희 집 형편이 그렇게 좋은 편도 아닌데 제가 하고 싶은 진로로 가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뒤쳐지는 기분이고 잘한다 해줘도 아직 너무 부족한 것만 같고, 언제는 제가 웃으면 불행해진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어 억지로 웃음을 참은 적도 있습니다. 나만 힘든 거 아니니깐 좀 더 참아보려 노력해 봐도 그게 잘 안 되네요.. 시험도 전 과목 서술형이라서 더 노력해야 하고.. 제가 별로 안 살 봐서 그러는데 이런 게 인생인 건가요?? 공부 못하는 사람은 살지 말라는 건가요??.. 노력해 봐도 남 들다 뒤쳐지는 제가 너무너무 싫어요..
성적학교시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18일 전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공부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 보이고, 그로 인해 느끼는 스트레스가 얼마나 큰지 이해해요. 주변의 칭찬이 오히려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점도 공감해요. 하지만 당신의 가치는 공부의 성적만으로 결정되지 않아요. 힘든 순간이 많겠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을 잃지 않기를 바라요. 혹시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당신은 혼자가 아니니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16일 전
목표가 어떻게 되시는데요?? 현실적으로 봤을때 조금 뒤쳐지는 상황인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min123 (글쓴이)
· 16일 전
@Breeze04 저희 학교 미술 선생님도 예고를 가라 하시고, 모두 저 보고 예고를 가라 하긴 하는데ㅠ 좀 많이 뒤처져요 반에서 하위권인데 저 진짜 어카나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min123 (글쓴이)
· 16일 전
@RONI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16일 전
@김min123 헉 그렇군요! 공부 말고 미술쪽은 잘 되고 있으신 걸까요?? 중학생이시면 단순 성적보다는 기초 쌓는것이 더 중요하니까, 수학영어국어 위주로 잘 이해하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min123 (글쓴이)
· 16일 전
@Breeze04 진짜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