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취준.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이별]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취준.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야모오미
·한 달 전
남자친구와는 제가 상처받아 헤어져야하는 상황에서 제가 과감히 결단을 내렸습니다. 저도 사랑이 끝나지않은 상태에서 이별을 말했고, 상처받은 상황에대한 사과도 받지못했고 이별때문이든, 사람대사람으로 화가난것이든 여러모로 마음이 괴로웠습니다. 취업준비를 해야합니다. 3개월밖에 사귀지않았는데 2주동안 거의 아무것도 못했습니다. 물론 요리해서 밥해먹고, 아침에 햇짗을 받기위한 산책을 하고 친구들을 조금 만나보고 다 해보았습니다. 이때는 이별에 충실하게 임했는데요, 2주가흐르니 공부나 취준을 아무것도 안했다는 것에 압박감이 몰려오기시작합니다. 저는 지금 그동안의 취미생활에 아무런 흥미도느끼질 못해요 (영화, 드라마, 릴스보기도재미없네요, 책집중안되고, 공부자격증도 집중안돼요) 그리고 자꾸만 제 무의식이 제 슬픔을 차단하는 느낌입니다 계속 답답하고 불안하단말이에요아무것도 집중이 안됩니다. 그게 무엇때문일지도 뭐가 느껴지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재회는 절대하지않을 겁니다. 그래도 보고싶은 생각이 들수 있잖아요? 자꾸 제가 제 그런 생각들을 부정하고 부정하면 극심한 답답함이 찾아옵니다 친구등한테못말하겠어요 아버지는 아시면 안돼요 상담을 신청해서 대기를 기다리고있지만 4일뒤에나 연락이 온다고합니다. 정말 힘드네요
취준이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군요. 이별은 언제나 마음에 큰 상처를 남기고, 그 상처가 취업 준비와 일상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슬픔을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니, 그 감정을 부정하지 말고 조금씩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친구와의 대화가 어렵다면, 일기나 간단한 메모로 감정을 표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안해지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야모오미 (글쓴이)
· 한 달 전
@로니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