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그만두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일을 그만두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ahhjjj
·19일 전
저는 어린 아이들을 가르치는 운동학원 강사입니다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참 모순적인것은 저는 아이들이 너무너무 싫습니다 저는 인성이 좋은 사람이 아니고, 공감능력이 좋은편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이거했어요, 저거했어요, 이거해서 아파요, 저거했는데 이랬어요 등등 자기 하고싶은 말 여기저기서 하면 저는 중간에서 그 모든말을 다 들어줍니다 마음에도 없는 공감의 말을 꺼내면서 사람 좋은척 그 아이에게 관심있는 척 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저는 말을 잘 못알아듣는 아이들이 싫습니다 아이는 서툰게 당연한 걸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싫습니다 아이들이 귀찮습니다 이런생각만 하면 일을 그만두어야 하는데, 이제까지 해 온게 이것뿐이라 막막합니다 뭘 하든 잘 할거야 라는 막연한 자신감은 사실 지금도 해야하는 일을 하지못하고 질질 끄는 모습, 열심히 해야지 생각만 하는 내 모습, 비는 시간을 알차게 쓰지 못하고 시간낭비를 하고있는 이런모습인데 일을 그만두면 내가 나를 통제할 수 있을까요? 아니, 저는 저를 통제하지 못할겁니다 아마 되는대로 살다가 결국에는 경제적으로 감당하지 못해 부모님께 손을 벌리고 말겠죠 그래서 하루하루 견디면서 일은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19일 전
정말 힘든 상황에 계신 것 같아요.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느끼는 감정의 모순이 많이 힘들겠네요. 자신을 잘 통제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걱정도 이해해요. 하지만 지금의 감정을 솔직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해요. 혹시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마음을 조금 더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