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연민 하지말라고 하지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자기연민 하지말라고 하지만
커피콩_레벨_아이콘엑스터치
·21일 전
그렇다고 그 반대로 하는것도 똑같이 뭐라 할거잖아. "난 왜 쓸모없지", "취업준비도 안하고 게으름만 피우는 나는 패배자야", "세상 참 불공평해"라는 식으로 연민에 빠지지말라면서 반대로 "아니야, 난 가치있어"라고 한다거나 "내가 쉬는건 게을러서가 아니라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이야", "나는 남들처럼 부딫히는게 아니라 책읽고 지식먼저 쌓아놔야해 이건 나를 보호하는 행동이야"라고 하면 자기합리화한다면서, 건방 떤다면서 뭐라할거 누가 모를줄 알고? "그건 자기 합리화야."라고 말한다는건 니가 틀렸다고, 당장 내 명령대로 안하면 죽는다고 말하는거랑 뭐가 달라? 내가 틀렸나? 이래도 뭐라하고 저래도 뭐라하면 뭘 어쩌라는거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1일 전
당신의 마음이 얼마나 복잡하고 힘든지 이해해요. 자기연민과 자기합리화 사이에서 갈등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죠. 누군가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때로는 누군가와 이야기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전문 상담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의 소중한 감정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