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치료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mamak04
·23일 전
23살이고 15살 때부터 죽고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과거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때는 자해도 몇 번 한 적 있으나 최근에는 없는 편입니다. 고민되는 점은 보통 우울증에 걸리면 잠이 줄거나 식욕이 줄거나 사람을 만나는 것을 꺼린다고 들었는데 그건 아닙니다. 나름대로 잠도 잘 자고 밥도 잘 먹고 사람들도 자주 만나고 있습니다. 공부할 때는 좀 문제가 있긴합니다. 나름 해보다가도 어차피 죽을텐데 왜 해야하지 이러고 포기한 적이 꽤나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우울증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회피형인거 같기도 하고 그냥 하기싫어서 미루는 핑계 정도로 보입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아무것도 못하는 정도까지도 아닙니다. 가족관계가 나쁜 편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제 자체가 문제인 느낌입니다. 그래서 더 치료가 필요한 상황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정도도 정신과 치료나 상담 받아야할까요?
상담치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23일 전
무슨 병이든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효과도 빠르고 좋고 나중까지 이어지지 않습니다. 우울증도 마찬가지에요. 스스로가 문제라고 느껴지는 그것도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꾸준히 치료받을 필요까지는 안 느껴진다면 그러진 않으셔도 괜찮은데, 가끔씩 너무 힘들때 스스로를 탓하기보단 한번씩이라도 상담 받아보거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