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 뭐가 가장 후회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죽기 전 뭐가 가장 후회될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t567
·25일 전
죽음에 관하여 명상을 했다. 죽기 전 무엇이 후회될까. 나는 그저 무엇도 붙잡고 싶은 게 없었다. 태어난지도 21년. 생일이라는 건 왜 존재하는지 그 가치를 진작에 잃었을 때. 또 다시 찾아오고, 나는 그저 불공평한 세상에서 명이 남았지만 일찍이 죽을 수 밖에 없던 이들에게 아무런 힘이 되어주지 못한 게 후회되었다. 아무 죄 없는 아이들. 저마다 다들 가족이 자식이 부모가 그리고 배우자 이내 다 못 쓴 재산이라던가. 그런걸 떠올리는구나, 나는 가진게 없어서 잃을 것도 없어 누구보다 빨리 죽음이란걸 마주했고 상기하고 또 찾는구나. 잃을 게 없어서 나는 그게 그토록 슬프지도 않았구나. 가진거라고는 나를 매기는 점수들과 엄마일까. 그래서 죽음이 두렵지가 않았구나. 나는 꿈 속에서 죽음을 피해 달아난다. 나는 21년을 살았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름끼친다
· 25일 전
죽기전에 후회될게 없으면 좋은거 아닌가 명언중에 후회없는 삶을 살았다 같은 말도 있는데, 꼭 후회할게 있어야하나? 뭐 자살을 권장하는 말은 아니긴한데 죽는게 싫다 무섭다로 사는게 좀 간지가 없어서 그런가? 그럼 뭐 죽음을 거부한다 21년을 승리하여 살았다 앞으로도 그럴예정이라 하는거 어떰? 뭐 가정문제는 잘 소통하거나 끊으시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빛이되여
· 25일 전
저도 20살인데 공감되네요 잃을게 있어야 죽음이 아쉽고 무서워지는건데 딱히 사랑하는사람도 없고 해줄사람도 없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angel
· 25일 전
건강과 함께 많은것들이 후회될거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567 (글쓴이)
· 20일 전
@소름끼친다 좋은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