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염려증이 너무 심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건강 염려증이 너무 심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민우7715
·한 달 전
작년 8월 경 새벽에 심장 두근거림, 숨떨림 등으로 쓰러질 것 같아 급하게 응급실을 다녀왔었습니다. 피검사 소변 검사 등 몇몇 검사 진행 후 아무 이상이 없음으므로 돌아가게 되었는데, 다음달에도 같은 일이 벌어질까 두려워했었습니다. 결국 두근거림은 지속됐고 저는 심장병으로 확신했었어요. 동네 내과, 산부인과, 신경과, 정신과를 혼자 여러 곳 돌***니며 검사했고 딱히 문제가 없었습니다. 저는 그럼에도 공포심이 사라지질 않아 대학병원까지 다녀왔었어요. 물론 CT는 찍지 않아 아직도 찝찝하지만 심전도, 홀터, 운동검사 등을 전부 진행했지만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그 결과가 나온게 올해 1월이었고 그 이후 별이상이 없었는데, 문제는 올해 8***에 다시 불안해지면서 배, 옆구리가 자주 아프고 소화불량이 찾아와서 또 공포심이 생겨 심리상담까지 받고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대장암 가족력이 있어서 더 무서웠던 것 같습니다. 최근엔 명치가 너무 아프고 쓰려서 밤잠을 설치고 동네 내과를 다시 다녀왔어요. 식도염인 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근 3개월 간 술도 안 마시고 야채를 자주 먹고 먹고 바로 눕는 등의 일도 없었거든요. 물론 커피와 초콜릿을 종종 마셨지만... ㅋㅋ 그것 때문보다는 스트레스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약 먹으니까 다행히 좀 나은데... 그래도 다시 아플까 무섭고 알고 보니 큰 질병일까 두렵고... 죽을까봐 무섭습니다. 요즘 그래서 사주를 맹신하게 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ㅋㅋㅋ. 왜 갑자기 이렇게 두려움에 잔뜩 휩싸이고 시들시들한 인간이 됐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만일 읽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그 분들도 당연히 모르겠죠? 그냥 답답하고... 웃기네요 제가. 가족들도 그만 걱정하라고 왜 그렇게 변했냐고 하는데 모르겠어요. 원래 그렇게 밝지도 않았고, 과거에 가정 불화, 왕따 등 그렇게 밝은 학창시절을 보내지도 않았거든요. 그래서 그냥 다 불안하고 두렵고 그런가 싶기도 하고... 요즘 너무 잠도 못자고 괴롭네요 하하. 다들 추워졌는대 건강 잘 챙기고 꼭 잠 잘 주무시길 바랍니다. 뜬금없는 마무리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하소연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장두근거림공포심건강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진진23
· 한 달 전
정말 무섭고 불안하실 것 같아요... 제가 만약 선생님 같은 상황인데 뚜렷한 이유를 모른다고 하면 생각도 많아지고 잠도 못 자고 그럴 것 같네요... 꼭 괜찮아지시면 좋겠네요.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