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약한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제가 약한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피곤Zz
·25일 전
학교에 기가 쎈 아이들이 많은것 같아요. 친구가 저를 놀리고, 귀찬게 해서 하지말라고 단호하게 말했는데, 친구는 놀리는 투로 따라해요. 그리고 제 앞에서 귓속말 하는데 말이 다 들리게 해요. 내용은 'ㅋㅋOOO *** 웃겨~ ㅋㅋ 해지마아~' 이렇게요. 절 보면서요. 그러고 나서는 아무일 없듯이 다음 교시 쉬는 시간에 웃고, 떠들고, 놀리고, 자기들끼리 합니다. 친구들도 저를 피해자상 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진짜 정색하고 하지말라고 했는데 놀리는데 제가 그거에 휘둘려요. 생각으로는 내가 왜 이렇게 약하지하고, 자존감 떨어지고, 눈물 날것같고, 숨도 잘 안쉬어져요 (금방 다시 쉬어지긴 하는데). 제가 약한건가요? 유독 저희 학교만 기가 쎈 아이들이 많은것 같아요. 욕하고, 선생님이 정당한 이유로 혼내도 뒤에서 욕하고, 째려보고, 앞담화하고...... 근데 그런거에 제가 크게 상처받아요.... 맨탈이 약한 건가요...?
친구학교놀림자존감상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밋데617
· 25일 전
글쓰신 분께서 또래에 비해 많이 성숙하신 것 같네요. 어릴 때 학교에서 애들이 기쎄보이는 이유는 애들이 본인의 잘못을 모르기 때문이에요. 본인이 하는 행동을 성찰하지 못하고 행동의 결과를 생각하지 못하는 거죠. 저도 어릴 때 작성자님과 성격이 비슷해서 제가 여린 줄로만 알았는데, 다 크고 나서 보니까 애들이 사회화가 덜 되어서 그런거더라고요. 그래도 이유가 뭐든 간에 상처주는 사람들이랑 같이 있으면 힘들죠.. 만약 너무 힘드시면 잘하는 걸 하나 만들어보세요. 굳이 공부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본인이 본인에게 만족하는 부분이 생기면 사람들이 하는 얘기가 귀에 안 들어오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