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왜이러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중간고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난 왜이러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hhhhhhhhhhhy216
·한 달 전
중1여학생입니다, 영어학원이랑 수학학원은 큰곳을 다녀요, 영어는 못하는데 수학은 정말 자신있을정도 입니다,, 그치만 이번중간고사때 시험을 망쳤습니다. 친구들은 다 100점90점 잘 맞아오는데 전 80점대입니다,,죽고싶어요 다른과목도 다 70,60,80점대입니다 죽고싶어요 자괴감 들어요 힘들어요 하기싫어요 포기할래요. 제 머리가 멍청해서 그런건데 너무 힘들어요.. 중1은 시험망쳐도 괜찮겠죠..?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33몽상가
· 21일 전
상담자분께서 이렇게 괴로워하고 힘들어한다는 건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상담자분 나이대에 그정도로 성적을 올리고 싶어하는 사람 많지 않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셨다는 게 글에서부터 느껴집니다. 상담자분께서는 왜 성적을 잘 받고 싶어하시나요? 저도 그맘때쯤 성적 때문에 괴롭던 적이 많았는데 저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공부 잘하는 모습만 보여주려고 하다보니 마음에 상처가 생기기도 했죠. 상담자분께서도 크거나 작은 이유로 저처럼 성적을 잘 받고싶어하실 겁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중학교때 시험을 아무리 망쳐도 인생에 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ㅎㅎ 중요한 건 공부를 해나가는 과정인 거지요. 최선을 다해서 공부를 하고 얻은 경험과 지식은 고등학교를 가서, 사회에 나가서 큰 힘이 될 겁니다. 이렇게 볼 때 상담자분은 어떤가요? 벌써 성공한 거 아닌가요? 열심히 공부를 했고, 비록 다른 친구들보다는 못 봤지만 뭐 어때요. 지금 못 봤다고 해서 평생 친구들보다 못 보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다음에 더더욱 노력해서 공부하다보면 언젠가는 상담자분은 상담자분 나름대로 빛나고 있을 거예요. "모든 꽃이 봄에 피지는 않는다." 제가 참 좋아하는 글귀인데요, 상담자분에게도 언젠가는 빛나는 봄이 올 테니 그때까지 참고 기다려보도록 합니다. 제가 상담자분을 위해서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