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때문에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거짓말 때문에 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busking10
·2달 전
안녕하세요 20살 사회초년생입니다. 요즘 돈 그니까 저의 재정때문에 요즘 거짓말이 부쩍 늘어납니다. 저의 통장정리, 지출 이런건 저의 어머니가 관리하시는데. 얼마전 장학금 200만원을 받았는데 부모님 용돈으로 130만원을 가량을 드리고 그 후 나머지 70만원는 제 개인적인 활동에 쓴다고 월급날도 얼마 안남았다고 일주일 만에 다 써버렸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께서 그 돈 다 썼냐고 물어보면 제가 '다 사용했어요' 라고 하면 혼날까봐 라는 그 이유하나로 그냥 먼저 제 저축하는데 썼어요 라고 말하고 넘어갔는데... 생각해보니...통장정리 같은건 어머니께서 확인하시니까 내역보면 또 들킬께 뻔히 보이고...또 그러면 부모님과 다투고... 이런 악순환이 계속 될까봐 저 스스로도 화도 나고 부모님께 너무 죄송스럽더라고요...그냥 사실대로 말할껄 이러면서 항상 후회하고... 저의 이러한 습관을 어떻게 고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한심하게 핑계나 대보면 제가 원체 자신감도 낮아서 솔직하게 말하는걸 굉장히 어려워합니다... 저도 제 스스로를 바꾸고 싶지만 쉽지는 않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님거짓말재정자신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E237
· 2달 전
아무래도 20살이면 하고 싶은 것도 많을텐데 궁금해서 그런데 물어봐도 돼나요? 혹시 뭐하는 데 돈 쓰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sking10 (글쓴이)
· 2달 전
@YamE237 보통 친구들과 여행가기도 하고 옛날에 구매하지못했던 옷이나 물품 같은것도 사고요 (사치품 절대X) 제 교통비 (집이랑 직장이랑 멀어서...)도 꽤 나가는 편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E237
· 2달 전
@busking10 음음.. 그렇죠, 그럼 지출 많이 나가겠네요. 저도 그래서 여러가지 따져서 사요! 예를 들자면, 나에게 지금 꼭 필요한가? 이걸 했을 때 나에게 장점과 단점은? 이것말고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나? 이런걸 되세기면서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