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많은 곳이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사람이 많은 곳이 무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udhsws
·한 달 전
분명 옛날에는 사람이 많든 적든 잘 다녔는데 재작년부터 사람 많은 곳에 가기 무서워졌어요. 재작년 겨울에 친구랑 영화관을 보러 갔어요. 표를 받고 기다릴때 사람이 꽤 붐볐는데 갑자기 등에 싸하게 올라오면서 땀이 엄청 났어요. 힘들어져서 벽에 기댔는데 심장도 귀에 심장뛰는 소리가 들리면서 쿵쿵쿵쿵 뛰고 누가 가슴을 누른 것처럼 숨이 안 쉬어졌어요. 그 일이 있고 사람이 많은 버스, 거리, 특히 낯설고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저런 증상이 계속 일어나요. 노래를 들으려해도 저런 증상이 있으면 귀에 뭔가가 닿는게 너무 토나오고 싫어져요. 평소에도 발표나, 공개적으로 말해야하는게 있으면 긴장을 쉽게 하고 걱정도 많이 하는데 그런거랑 비슷한건가요? 이거 어떤 병인가요?
사람불안증상긴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귀차니즘네비게이션
· 한 달 전
사회불안장애인거 같아요 저도 그런데 불안장애의 필수치료법은 노출이더라구요 두려운상황에 안두려워질때까지20분이상? 머물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udhsws (글쓴이)
· 한 달 전
@귀차니즘네비게이션 헐.. 붐비는 곳에 머물러야 한다고요..??? 진짜 지옥이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귀차니즘네비게이션
· 한 달 전
@Leudhsws 동의해요ㅜㅜ 근데 제가 증상이 너무 심각해서 뇌과학책 인지치료책 읽어봤는데 다이어트엔 운동과식단이 필수이듯이 노출이 직빵이래요 그러면 뇌에 불안을 느끼는 곳이 줄어든다고 우리 함께 힘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udhsws (글쓴이)
· 한 달 전
@귀차니즘네비게이션 넵 감사합니다ㅜㅜ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E공개
· 한 달 전
두려움은 그것을 뚫고 들어갈 때 조금씩 이겨낼 힘을 가지게 되는거 같아요 힘겨울 수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심리상담이라던지 아니면 이렇게 커뮤니티에 힘든점을 자꾸 토로하면서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가는거 같아요.그래도 무리하진 말고 조금씩 하다보면 조금씩 나아질 거에요. 지금 상황은 그런 자신을 인정하고 힘듬을 받아들이고 힘들어하는 자신을 안아주는 연습을 해야 할 때라는 뜻도 있어요. 그리고 조금씩 아주 작은 수준부터 용기를 가져보시는 게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양꽃드레
· 한 달 전
나두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