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힘들엉
커피콩_레벨_아이콘melonshanky
·10일 전
기댈곳도 없고 책임질 건 많아지고 주변에서도 각자 살기바쁘거나 징징대거나 마음의 힘을 길러야하는 시기겠지 인간은 끝없이 성장해야해~~~....... 지쳐도 어쩔수없어 숨이 붙어있는 한 살아내야하잖아 그래 나 벌써 지쳤어. 그래도 안죽고 끝까지 살거야. 살다보면 또 웃는날도 생길거니까. 요즘들어 짜증나는 내 절친도 영원히 짜증나진 않을테고 쥐고리만한 내 월급도 영원히 이렇진 않을거고 오늘같이 처지는 날만 있는건 아니니까 볕들날도 올거고 웃는날도 올거고 두다리 쭉 뻗고 잘 날도 올거야 그런 마음으로 어른들도 조상님들도 살아냈던 거니까 그렇게 살아가면 되는거야. 포기하면 그대로 끝이고, 이어가면 나도모르는 새로운 삶이 펼쳐지는거니까. 아무도 몰라.
우울불안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10일 전
마카님,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힘들 때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요. 작은 것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해보세요. 오늘도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토베야르
· 10일 전
인간이 반드시 성장해야할 의무가 있는 건 아니에요. 나는 요즘 사람들이 항상 열심히 살고 쉬면 안되고 지쳐도 안되고 항상 이성적으로 최선의 판단과 행동을 내야한다고 생각하는건 다 고성장 자본주의 시대때 얻은 교훈들이라고 생각해요. 당시에는 인간을 곧 돈 버는 기계, 수익을 만들어내야만 하는(그럴 의무가 있는) 존재로 여겼던 것 같아요. 이게 요즘 사람들이 너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이제 고성장시대는 끝났어요. 우리는 돈 버는 기계가 아니에요. 인간이에요. 지쳐도 되고, 지쳤으면 잠시 쉬어도 돼요. 저는 그쪽이 스스로를 몰아붙이면서까지 버티지는 않았으면 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9일 전
@토베야르 쉬면 먹고살수가 없어요 ㅎㅎ 아무도 안도와주거든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