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내가 먼저 기분 풀어주는게 맞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그냥 내가 먼저 기분 풀어주는게 맞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호놀룰루와이키키
·11일 전
전 여자친구랑 동거를 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저녁부터 여자친구가 감기 기운이 있었어요. 그래서 수요일 밤에 제가 목요일날 사무실 출근했다가 12시까지 올테니 같이 병원에 가자고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오전 11시에 전화가 오더니 왜 11시까지 온다 해놓고 안오냐고 버럭 화를 내면서 혼자 병원에 가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저도 부랴부랴 사무실을 나와 여자친구가 간 병원으로 찾아갔습니다. 버럭 화부터 내는 여자친구땜에 저도 처음엔 기분이 나빴지만 독감으로 인해 아파서 그러겠지 하는 마음으로 이해하려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 진료 받고 오고 나서는 여자친구가 더 크게 화를 내더라구요. 그 이유는 본인은 아파죽겠는데 왜 다른 여자들을 쳐다보냐고 하더라구요. 전 전혀 그런 행동을 한적이 없는데 너무 억울하더라구요. 중간중간 대기자 이름 나오는 모니터 화면 보던거 말고는 전혀 그런 행동 한게 없습니다. 막무가내로 제가 그랬다고 하면서, 인정하고 사과하라고 화를 내는데, 저도 너무 화가나서 아니라고 큰 소리를 내면서 싸웠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서로 한마디 안하고 냉전 중인데, 그냥 제가 먼저 기분 풀어주는게 맞는지 잘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전 마치 도둑놈으로 몰린 사람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많이 화도 나고 억울한 맘이 크거든요. 어른답게 제가 먼저 이해하고 풀어주는게 맞는걸까요?
냉전싸움병원감기여자친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은선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1일 전
마카님, 여자친구분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이시군요.
#여자친구
#감기
#병원
#이해
#갈등
#속상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 카페 상담사 조은선입니다. 마카님이 어제 여자친구분과 싸우고 나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거 같아요.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남기겠습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 어제 정신이 많이 없으셨겠어요. 나는 최대한 여자친구를 위해서 병원으로 갔고, 순서가 되길 바라면서 같이 번호를 보고 기다려 주셨을텐데요. 그런 마음은 몰라준다 해도 여자친구분이 오해를 하셔서 그런 부분이 더 속상하셨겠어요. 여자친구분이 아파서 예민한 상태에서 오해가 생겨서 서로 오해하고 상처받았던 것 같아요. 대기 중 다른 사람을 보았다는 오해는 여자친구분의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과도하게 해석이 되었을 수도 있어 보여요. 이런 경우에는 감정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원인 분석
마카님, 여자친구분이 이런 마음 일 수는 있어요. 감기로 인해 몸과 마음이 힘들어진 상황에서, 미처 병원 방문 시간에 대한 헷갈림으로 인한 오해가 감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던 것 같아요. 오해가 아마도 조금 과도하게 보는 부분이 있어서 그럴 수 있을 거 같아요. 현재 냉전 상태는 서로 감정을 풀지 못해 불신이 높아진 상황을 보여주며, 이해와 소통을 통해 오해를 푸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쉽지 않겠지만 우선 마카님이 여자친구분이 아프시니 약이나 음식을 대접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해 보시면 좋겠어요. 혹은 여자친구분이 조금 나아지시면 오해했던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셔도 좋을 거 같구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11일 전
마카님,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여자친구분이 아파서 예민해진 것 같아요. 가끔은 우리가 억울해도 먼저 다가가서 마음을 풀어주는 게 좋을 때가 있어요.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여자친구분에게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해보세요.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풀어가는 과정이 중요하니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hz0327
· 7일 전
홧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장당프z
· 6일 전
그냥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