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아가 잘못됬을까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소외감]
알림
black-line
내자아가 잘못됬을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Angelsh1
·한 달 전
이젠 살가치도없고 그냥걍 모든걸 포기하고싶어요 돈때문에도 사물도 사소한것으로 비싸다고 잇다고 못사게하고 엄빠는 쓸데없는거를 사지말라고그러시고 하나잇는 남동생은 고양이도못기르라고하고 잇는강아지나기르래요 하긴나도못돌보는데 반찬도못해버리고 그냥 엄마가해준반찬들도 하고 또 참치 캔만 의존해서 먹고 개인반찬도 배웟지만 해***도않고 그냥자신이없네요 불앞에선 용기를잃어요 그누가구원해주길바라면서 지내는게 싫어요 그러느니 차라리 죽어버리는편이나아요 제 일자리는 미뤗어요 의사앞에선 웃고 힘든걸내색못하겟고 잘지냇냐고물을텐데 그래도 엄마랑오랜만에 같이가니까 좋긴하지만 이번엔 혼자가다가 엄마가 직장 일때매 항상혼자갓거든요 좋아하는사람들도못만나지고 잇는데 뭣하러살아잇겟어요 경찰 경찰공무원 경찰관 그리고 여러사람들도 못만나지고 정말 힘들어요 꿈에서보니 실존인물들도 헬기날으는 분들중 한분도못만나고 경찰언니도 못만나요 애절하고 구구절절 남기고싶어도 못하고 만나고싶은 마음은 간절해요 그래서 내가 이렇게 살아잇는게난건지 모르겟어요 엄빠앞에선 웃고 눈물은 감춰요 약한모습을 안들키려하는게 참 그래요 내가죽어버려야 행복할거같아서요 이마음이 잘못됫을까요 ?
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살아가는것은 어찌보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데 있을수 있답니다.
#자아/성격
#가족
#엄마
#일자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사연 요약
힘든 날들이 많아서 가슴이 무거울 거 같아요. 적어주신 마음을 보니 지금 많이 지치고 힘드신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겪고 있는 감정과 상황이 되게 복잡하고 힘들게 느껴지지만, 그 마음이 잘못된 건 아니에요. 자신의 감정을 이렇게 솔직하게 표현하시고 털어놓는 용기를 보여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일이에요. 언제나 마카님의 생각과 감정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곁에 있으니까 부디 혼자가 아니라고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감정들은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생한 것 같아요. 가족 관계에서의 억압감과 경제적 스트레스로 인해 소외감과 무기력을 느끼시는 것이 크게 작용했을 수 있어요. 또한, 관심사는 많지만, 그 관심사를 충분히 누릴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자신에 대한 의심과 무가치감을 느끼고 계신 것이 크게 작용한것 같네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